아이디어 상점, 삼청동 "오브젝트"

아이디어 상점, 삼청동 "오브젝트"


아이디어 상점, 삼청동 "오브젝트"


생긴지는 제법 됐지만, 오브젝트(OBJECT)라는 이름의 상점이 곳곳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이렇게 삼청동에서 하나를 볼 수 있고, 합정 카페거리라고 불리는 곳 근처에서도 한 곳을 찾아볼 수 있지요.


"오브젝트"는 쉽게 생각하면, "잡화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잡화점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라고 할 수 있지요. 바로, 뭔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는 것이 어울릴 것 같은 곳이랍니다.







"독창적인 잡화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상점, 오브젝트"


오브젝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물건들을 정말 방대하답니다. 가게는 그리 넓지 않은데,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의 종류는 제법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 곳에서 살 수 있는 물건들이 제법 재미있기도 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가게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물건들을 살 수 있는 것이지요.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을 것 같은 수제로 만든 작품들을 접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 "오브젝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주변의 예술작가들이 만들어낸 물건을 대신 팔아주는 창구가 아닐까 하는 콘셉트의 가게라고 할 수 있지요.













"물물교환이 이루어지기도 하는 곳"


요즘 시대에 물물교환이라고 하니, 상당히 생소합니다. 물물교환은 마치 과거에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행위이니 말이죠. 하지만, 이 곳 "오브젝트"에서는 재미있는 방식으로 물물교환을 하고 있답니다. 바로, 물물교환 장터에 있는 물건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 물건을 하나 놓고, 거기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가져가는 시스템인 것이지요.


그래서, 물물교환을 위해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것은 양심에 맡기는 듯한 분위기인데요. 그래서, 나한테는 쓸모없는 물건을 두고, 쓸모 있는 물건을 득템 하게 될지도 모를 것입니다.


아무튼, 재미있는 콘셉트의 가게라고 할 수 있지요. 삼청동에 가게 되면 한 번쯤 재미 삼아 방문해보아도 나쁘지 않을 곳이랍니다.


"삼청동 오브젝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5길

전화번호 : 070-4829-9008

분류 : 잡화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