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도심 속의 공원 "도산공원"

압구정 도심 속의 공원 "도산공원"


압구정 도심 속의 공원 "도산공원"


서울 강남구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압구정을 생각해보면, "명품"을 먼저 떠올려 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서울에서 비싼 곳에 속하기도 하고, 비싼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곳 중심에 "도심 속의 공원"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도산공원"이라는 이름의 공원이지요.



"압구정 도심 속의 공원, 도산공원"


도산공원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쉽게 떠오르는 인물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도산 안창호"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사실 이 공원은 안창호 선생님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거 그가 보여준 영웅적인 행적으로 인해, 1970년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서 조성되기 시작한 곳이지요.


그래서 공원 곳곳에서는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안창호 선생님의 동상, 그리고 안창호 선생님의 기념관이 있는 공원"


그래서, 이 곳에서는 공원 곳곳에서 안창호 선생님이 남긴 명언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원 한 중간에는 안창호 선생님의 동상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동시에 한쪽에서는 안창호 선생님의 기념관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과 이혜련 여사님의 휴식처가 있기도..."


그리고 공원 한쪽에서는 그간 고생하신 안창호 선생님과 이혜련 여사님의 휴식처가 있기도 합니다. 서울 강남의 한 공간에서 이렇게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지요.


단순한 공원이 아니라, 도산 안창호 선생님과 관련이 있는 공원이라서 그런 것인지 공원에 있는 내내, 숙연해진다는 기분이 많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20

분류 : 공원, 도산 안창호

도산학회 홈페이지 주소 : http://www.ahnchangho.or.kr/site/index.ph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