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THE SCIENTIST"

콜드플레이 "THE SCIENTIST"


콜드플레이 "THE SCIENTIST"


이제는 감히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 중의 하나라고 칭할 수 있는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곡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콜드플레이는 참 명곡이 많은 밴드입니다. 그만큼 좋은 곡들을 많이 만들어내는 수준 있는 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콜드플레이는 정말 여러 곳에서 영감을 얻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곡인 "THE SCIENTIST" 역시도 독특한 곳에서 영감을 얻은 곡이라고 알려져 있지요.



"나타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의 THE BIRTHMARK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


"THE SCIENTIST"라는 곡은 나타니엘 호손이 쓴 작품 "THE BIRTHMARK"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 소설에서는 "사랑보다는 일과 과학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이는 과학자"가 등장한다고 하지요. 그 이야기를 접한 뒤, 이성적으로 과학을 풀어낼 수는 있지만, 사랑을 풀어내는 데는 실패한 과학자의 이야기를 곡 속에서 풀어내고 있답니다.


과학자는 연인에 대한 사랑 역시도 이성적으로 대하려고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 "나"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 아주 독특한 곡이지요. 그만큼, 사랑이라는 감정은 이성적으로 혹은 논리적으로 풀어내기 어려운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 THE SCIENTIST 뮤직비디오

△ UNSTAGED 라이브 영상


Come up to meet you (그대를 만나러 왔어요.)

Tell you I'm sorry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어서요.)

You don't know how lovely you are (당신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그대는 몰라요.)

I had to find you (당신을 다시 찾아야만 했어요.)

To tell you I need you (나에겐 그대가 필요하다고 말해주려고.)

Tell you I set you apart (내가 그대를 멀어지게 했다고 말해주려고요.)

Tell me your secrets (당신의 비밀을 말해주세요.)

And ask me your questions (저에게 궁금한 건 없나요.)

Oh let's go back to the start (오, 우리는 처음으로 돌아가야 해요.)

Running in circles, coming up tails (쳇바퀴 돌 듯, 꼬리의 꼬리를 물어 생각했지만)

Heads on a science apart (도저히 답을 찾을 수 없어요.)

Nobody said it was easy (아무도 이게 쉬울 거라고 하지 않았죠.)

It's such a shame for us to part (이렇게 헤어지는 건 너무나 슬픈 걸요.)

Nobody said it was easy (쉬울 거라고 하지 않았어요.)

No one ever said it would be this hard (하지만 이렇게 힘들다고도 하지 않았죠.)

Oh take me back to the start (오, 우리의 처음으로 나를 데려가 주세요.)


I was just guessing at numbers and figures (저는 그저 셈을 하고 머리만 굴리고 있었어요.)

Pulling your puzzles apart (그저 당신이라는 퍼즐을 흐트러놨군요.)

Questions of science, science and progress (과학이 이야기하는 질문들과 발전들은)

Do not speak as loud as my heart (제 마음을 대변해줄 수 없는데 말이죠.)

Tell me you love me (날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Come back and haunt me (돌아와서 절 놀라게 해주세요.)

Oh and I rush to the start (우리의 처음으로 달려가고 있어요.)

Running in circles, chasing our tails (쳇바퀴 돌 듯 반복하고 끝을 향해 달려가며)

Coming back as we are (예전의 우리로 돌아가려고 해요.)

Nobody said it was easy (아무도 이게 쉬울 거라고 하지 않았죠.)

Oh it's such a shame for us to part (이렇게 헤어지는 건 너무 슬퍼요.)

Nobody said it was easy (쉬울 거라고 하지 않았어요.)

No one ever said it would be so hard (하지만 이렇게 힘들다고도 하지 않았어요.)

I'm going back to the start (지금 우리의 처음으로 돌아가고 있어요.)


여기까지, 나타니엘 호손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서 쓰인 작품, "콜드플레이"의 "THE SCIENTIST"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THE SCIENTIST"


아티스트 : COLDPLAY

앨범 : A RUSH OF BLOOD TO THE HEAD

발매일 : 2002.09.0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