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통돌이 세탁기 /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통돌이 세탁기 /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영어로 세탁기는 "WASHING MACHINE"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상당히 쉽지요. 그런데, 세탁기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구버전의 세탁기인 "통돌이 세탁기"가 그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바로 "드럼 세탁기"라고 하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세탁기이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두 가지의 다른 세탁기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할 것입니다.



#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세탁기의 큰 두 가지 종류인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우선 먼저 표현들을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통돌이 세탁기 = TOP LOADING WASHING MACHINE = TOP LOADER

드럼 세탁기 =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 FRONT LOADER


이렇게 살펴볼 수 있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지요.


# 통돌이 세탁기 = TOP LOADING WASHING MACHINE


통돌이 세탁기를 영어로는 "TOP LOADING WASHING MACHINE"이라고 합니다. 통돌이 세탁기의 구조를 살펴보면, 빨랫감을 위에서 넣는 형식인데요. 그 특징을 가지고 이렇게 영어로 표현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TOP LOADING WASHING MACHINE"이라고 하면, 너무 길지요. 그래서 영어로도 줄여서 "TOP LOADING WASHER"라고 사용하기도 하고, ("WASHING MACHINE"을 "WASHER"로...) 이것을 더 줄여서 "TOP LOADER"라고 하기도 한답니다.


"For many years, most homes in Korea used American-style top-loading washing machines." (여러 해 동안, 대부분의 한국 가정에서 미국식인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했다.)



# 드럼 세탁기 =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비교적 최근에 나온 드럼 세탁기는 영어로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이라고 표현합니다. 드럼 세탁기를 살펴보면, 세탁물을 앞으로 넣는 구조를 가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구조적인 부분에 주목해서 영어에서는 표현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것 역시도 줄여서 "FRONT LOADING WASHER"라고 부르기도 하고, 더 줄여서 "FRONT LOADER"라고 칭하기도 한답니다.


"Though our washers are top-loading models, they continually cycle water over the clothes like a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저희 세탁기는 통돌이 모델이지만, 드럼 세탁기처럼 물을 세탁물 위로 회전시킵니다.)

"The only downfall to front-loading machines is that the doors are low to the ground, which means people have to bend down low to use the machine." (드럼 세탁기의 유일한 단점은 문이 낮아서 바닥과 가깝다는 것이고, 그것은 사람들이 사용할 때 몸을 낮게 굽혀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여기까지,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