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현 "이상한 영어 사전 동물편"

이강현 "이상한 영어 사전 동물편"


이강현 "이상한 영어 사전 동물편"


영어 표현 중에는 재미있는 이디엄이 많이 있습니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특별히 동물과 관련된 "이디엄"들을 추려서 모아놓은 책이랍니다. 모든 표현들의 어원에 대해서 담고 있지는 않지만, 어떤 표현들의 경우에는 어원들과 함께 "영어 표현"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상한 영어 사전, 동물편"


이 책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사전" 형식으로 만들어진 책입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조금 지루한 면이 있기도 하지요. 그래도 나름 목차 구성은 "동물"들을 주제로 모아두었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강아지(DOG)"와 관련된 표현들, "고양이(CAT)"와 관련된 표현들, "말(HORSE)", "원숭이(MONKEY)"와 관련된 표현들을 각각의 동물에 맞추어서, 주제별로 모아둔 것이지요.


"동물의 특성과 행동에서 나온 재미있는 표현이 있기도 합니다."


동물과 관련된 이디엄 중에는 특히 "동물의 행동"에 관련된 표현들이 많이 있답니다. "말(HORSE)"을 떠올려보면, 힘이 세고, 덩치가 큰 것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HORSEPLAY"라고 하면, 덩치가 큰 말이 짓궂게 장난치는 모습처럼, 과격하게 장난을 치는 것을 가리킨답니다. "MONKEY AROUND"는 마치 원숭이가 둘러보는 것처럼, 바보같이 행동하거나, 어떤 것을 만지작하는 것을 가리키기도 하지요.


이렇게 동물과 관련된 영어 이디엄들을 모아놓은 책이 바로 "이상한 영어 사전, 동물편"이랍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잘 보지 못하는 이상한 표현들을 이 책에서는 많이 볼 수 있지요.


△ 이상한 영어사전 동물편 책 표지


"처음으로 만들었던 책인지라, 조금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 책입니다."


하지만, 물론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내용에 너무 충실하다 보니, 다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는데요. 우선 책의 내용이 너무 많아서 읽다가 지치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만든 책이다 보니, "오타"와 표현들이 매끄럽지 않은 것들이 있답니다.


그리고, 원래는 시리즈로 만들려고 한 책인데, 첫 번째 책이 그다지 인기가 없다 보니, 그 이후의 시리즈는 언제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 되어버렸답니다. 그래도, "동물과 관련된 독특한 영어 표현"을 접하고 싶다면, 추천해볼 만한 책이 아닐까 하지요.


"이상한 영어사전 동물편"


작가 : 이강현

출판 연도 : 2017.07.15

내용: 영어 표현 해설서

ISBN: 979-11-961107-1-0 (15740)

리디북스 링크 : https://ridibooks.com/v2/Detail?id=2739000002&_s=ret&_q=%EC%9D%B4%EC%83%81%ED%98%84%20%EC%98%81%EC%96%B4%EC%82%AC%EC%A0%8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서평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