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보이스 피싱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어설픈 보이스 피싱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어설픈 보이스 피싱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지금도 보이스 피싱 범죄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낯선 사람에게서, 낯선 번호로 전화가 오게 되면 경계를 늦추면 안 될 것입니다. 한 번 전화를 잘못 받게 되면, 힘들게 모은 재산을 허무하게 날려버릴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여전히 "보이스 피싱"은 위험하게 다룰 수밖에 없을 것인데요. 하지만, 간혹 이렇게 우리들에게 웃음을 주는 어이없는 보이스 피싱이 있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어설픈 보이스 피싱"


보이스 피싱을 시도하는 사람의 수법과 말투가 너무 "티"가 나는 상황이 있기도 하지요. 물론, 어떤 사람들은 엄청나게 교묘하게 잘 하기도 하지만 말이죠.


이렇게, 어설프고 미숙한 사람들이 보이스 피싱을 시도했다가 녹음이 되어서 온라인에서 그 대화 내용이 돌아다니기도 한답니다. 오래된 방송이긴 하지만, 컬투의 베란다쇼라는 방송에서 이렇게 "어설픈 보이스피싱"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특별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기도 했지요.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당황은 안 하셨구나..."


컬투의 베란다쇼에서는 이렇게 2편의 "이상한(?)" 보이스 피싱 사례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서 소개를 해보는 모습이었습니다. 하나는 정말 우리말이 너무 어색해서 들으면 누구나 알아차릴 수 있는 내용이 소개가 되었고, 다른 하나는 수준이 높지만, 상대방의 목소리에 넘어가서 보이스 피싱 행위를 포기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렇게 영상 속에서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보이스 피싱의 사례를 보여주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보이스 피싱은 위험하니, 이상한 전화를 받으면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TV 영상 클립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