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과 2012 대선 개표 카운트 영상

왕좌의 게임과 2012 대선 개표 카운트 영상


왕좌의 게임과 2012 대선 개표 카운트 영상


"조지 마틴"이 쓴 판타지 소설이 있습니다.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이 되어버린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이지요. 왕자의 게임은 원래는 소설로 출발했지만, 이제는 드라마로 제작이 되면서 드라마로 더 많은 명성을 떨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시리즈는 지금도 계속되고, 스토리도 이어지면서 흥미진진한 구도를 계속해서 이어나가면서 장수하는 드라마로 나아가고 있답니다.



"왕좌의 게임 오프닝과 2012 대선 카운트 영상"


이렇게 드라마로 제작되면, 당연히 드라마의 오프닝 영상도 만들어진답니다. 왕좌의 게임 영상은 마치, 작은 게임판을 연상시키는 오프닝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드라마가 시작하기에 앞서서 나오는 오프닝 영상과 음악을 듣고 있으면, 이번에는 어떤 에피소드가 나올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지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 오프닝 영상을 패러디한 느낌이 드는 영상이 우리나라의 2012년 대선 카운트다운 영상에서 사용된 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지어는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에서 사용된 음악이 그대로 사용되기도 했지요.


△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


△ 2012 대선 개표 카운트 영상


"왕좌의 게임 오프닝에 사용된 음악이 그대로 사용된 2012 대선 개표 카운트 영상"


왕좌의 게임에서 사용된 음악을 그대로 사용하고, 왕좌의 게임 오프닝 형식과 비슷한 영상을 제작했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부분은 HBO 측과 협력이 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특별히 허락을 받지 않고 이렇게 영상을 만들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은근히 이렇게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을 패러디한 것이 잘 맞아떨어진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왕좌의 게임이라는 드라마 자체가 바로 "판타지 세계"에서 등장하는 정치 내용을 잘 드러내고 있으니 말이죠. 판타지 세계에서 등장하는 중상모략과 권모술수와 현실에서 등장하는 정치와 연결해서 생각해보는 것이 뭔가 흥미를 자아내기도 하는 듯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TV 영상 클립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