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방 다이어트 "지방의 재발견"

고지방 다이어트 "지방의 재발견"


고지방 다이어트 "지방의 재발견"


과거에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이렇게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들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지방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을 두고 "고지방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지방을 많이 섭취함으로써 오히려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의 새로운 발견, 고지방 다이어트"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일부러 지방을 더 많이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마치,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내용과는 정반대의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지라 신선하게 다가오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고지방, 저 탄수화물로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비교적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체중을 줄이는데 유리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지요.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체내에 지방을 증가하고, 체중을 증가시키는데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탄수화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지방, 저탄수화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지요.



"고지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방"


하지만 이러한 지방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모든 지방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지방은 크게 불포화 지방과 포화지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지방 중에서도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든 불포화지방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지요.


△ 고지방 다이어트 관련 뉴스


"지방"


1. 불포화지방 = 식물성 식품에서 주로 찾을 수 있는 지방

2. 포화지방 = 동물성 식품에서 주로 찾을 수 있는 지방


또한, 이러한 불포화지방은 고혈압, 당뇨가 한꺼번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오히려 독으로 작용한다."


지방 중에서 특히, 트랜스 지방은 오히려 몸에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그래서 음식을 식용유에 튀겨서 먹거나 마가린으로 굽기보다는 삶거나 데쳐서 먹는 것이 더 건강해지는 지름길이라고 하지요.


여기까지, 이제 누명을 벗어버린 "지방", 재발견되고 있는 지방에 대한 "고지방 다이어트"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자연과학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