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철완 최동원"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철완 최동원"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철완 최동원"


야구에 관한 다큐멘터리는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스포츠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도 야구를 꼽을 수 있을 것이기도 하니 말이죠. 과거 전두환 군사정권의 3S 정책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스포츠 중에서 특히 야구는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지요.


과거 "한국 야구 레전드"라는 이름의 다큐멘터리 방송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야구사에 한 획을 그은 7명의 선수들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이제 고인이 되어버린 최동원 선수였습니다.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불멸의 투수 철완 최동원"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7명의 선수 중에서 최동원 선수만이 벌써 고인이 되어 버렸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그의 내용을 가장 먼저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최동원 선수는 대한민국 야구사에 기념비적인 기록을 많이 남기기도 했습니다. 선동열 선수보다 선배였던 그는 이미 엄청난 투수였고, 1984년에는 한국시리즈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거의 혼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기도 했지요.


△ 최동원 선수


"선동열 선수와 비교되는 최동원 선수"


기록만으로 따지고 본다면, 최동원 선수는 선동열 선수의 기록에 미치지 못합니다. 선동열 선수의 통산 평균 자책점이 1.2에 그치는데 반해, 최동원 선수는 2점대이니 말이죠. 하지만, 최동원 선수는 선수 시절의 전성기를 아마추어 시절에 보내기도 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록적으로는 뒤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동원 선수가 가지는 무게감이 상당하지요. 그의 존재만으로도 경기의 양상이 바뀌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실제로 두 선수가 맞대결한 3경기에서 "1승 1무 1패"로 서로 동률을 이루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그 1무가 바로 나중에 영화로도 제작된 15이닝 무승부 경기이지요. 영화의 제목은 바로 "퍼펙트게임"이라고 합니다.



"구위의 선동열, 연투의 최동원"


기록으로 본다면 최동원 선수가 선동열 선수에 열세이긴 하지만, 최동원 선수가 선동열 선수를 이길 수 있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최동원 선수의 연투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최동원 선수는 이상하리만큼, 엄청난 연투능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것이 잘 드러난 부분이 84년 한국시리즈가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한국 야구 레전드, "불멸의 철완 최동원" 선수에 관한 다큐멘터리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