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가족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크리스마스 가족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크리스마스 가족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대표적인 영화를 떠올려본다면 "나 홀로 집에" 시리즈를 떠올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특선영화는 항상 "나 홀로 집에" 시리즈였으니, 크리스마스는 항상 나 홀로 집에의 꼬마 주인공 "케빈"과 함께하는 것이 일상이었지요.


하지만, 여기에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른 영화가 하나 더 있기도 합니다. 이 영화 역시도 상당히 유명한 영화이기도 하지요. 바로 "산드라 블록" 주연의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WHILE YOU WERE SLEEPING)"이라는 제목의 영화입니다.



"가족의 포근함과 소중함에 대해서 다루는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가족의 진정한 사랑과 사랑의 소중함에 대해서 일깨워주는 일종의 가족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고, 가족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인지라,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보면 훈훈한 분윅를 연출할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하지요.


이 영화는 90년대에 제작된 영화인데요. 그래서 현대의 영화와는 달리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과거 미국의 모습과 경치를 그대로 담아내고 있는 영화인지라 그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기도 하지요.


△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트레일러 영상


"철로에 떨어진 남자를 구하면서 시작되는 영화의 이야기"


극 중 주인공인 "루시(LUCY)"는 가족이 없이 혼자서 살아간다는 이유만으로 매년 크리스마스에 일터로 출근을 하게 됩니다. 극 중 루시에게는 한 번도 만난 적도 이야기를 나누어본 적도 없는 잘생긴 남자를 짝사랑하게 되는데요. 이 남자가 어느 날 전철역 플랫폼에서 불량배들에게 떠밀려 전철역의 철로로 떨어지게 됩니다.


루시는 순간적으로 달려들어 이 남자를 구해내고, 남자는 병원으로 호송되게 되는데요. 남자를 구하고 난 뒤, 그의 건강이 걱정되었던 루시는 그가 입원한 병원으로 찾아가게 되고, 그는 혼잣말로 "그와 결혼할 거야..."라는 말을 하게 되는데요.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루시를 그의 약혼녀로 오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얼떨결에 루시도 "그의 약혼녀가 맞다."라고 인정을 하게 되어 버리지요. 여기에서부터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WHILE YOU WERE SLEEPNG)"이 시작됩니다.



"남자가 잠들어 있는 사이에 많은 일이 생기는 영화"


이 영화의 제목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라는 것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영화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남자가 혼수상태에 빠져있는 동안에 수많은 사건과 일들이 생겨나는데요. 이렇게 얼떨결에 루시가 잠들어 있는 남자의 약혼녀가 되면서 생기는 다양한 사건들을 보여주는 내용의 영화랍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루시는 그 남자의 가족들과 자주 어울리는 시간을 갖게 되고,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고 알아가는 시간을 보내는 내용이 영화의 주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지요.


"미국 시카고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


극 중 배경이 되는 곳은 미국의 시카고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미국 시카고의 90년대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기도 한데요. 과거 미국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시카고 특유의 발음도 들어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극 중에서는 "EITHER"와 "NEITHER"라는 발음을 "아이더"와 "나이더"로 발음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단어의 일반적인 발음은 "이더"와 "나이더"인데, 시카고에서는 아마도 이렇게 발음을 하는 것이 보통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고증에 실패한 영화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양 크리스마스의 풍습을 볼 수 있기도 한 영화"


또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영화인지라, 서양의 크리스마스 풍습에 대해서도 간접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에서 주로 사용되는 "미슬토(MISTLETOE)"에는 서양의 풍습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남자가 여자를 미슬토 장식 아래로 데려가면 그 여자는 반드시 키스를 해야 하는 풍습이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과거 어떤 유투버는 여성들에게 키스를 받기 위해서, 일부러 머리 위에 미슬토를 걸치고 다니는 영상을 촬영하기도 했었지요.


여기까지, 크리스마스에 가족들과 함께 보면 훈훈한 영화, "당신이 잠든 동안에(WHILE YOU WERE SLEEPING)"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WHILE YOU WERE SLEEPING)"


제작연도 : 1995년

장르 : 로맨스 / 멜로 등

감독 : 존 터틀타웁

출연 : 산드라 블록, 피터 갤러허, 피터 보일 등

특징 : 크리스마스, 가족 영화, 시카고, 미슬토 풍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