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흥한 가수 "제이플라"

유튜브로 흥한 가수 "제이플라"


유튜브로 흥한 가수 "제이플라"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하면서 유튜브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급기야는 생방송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기존에 라이브로 주 수익을 올리던 다른 1인 미디어들까지 모두 흡수하는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지요.


기존의 국내 1인 방송국의 탑이라고 할 수 있었던 "아프리카 TV"에서 많은 방송인들이 유튜브로 건너가기도 했으니 말이죠.



"유튜브에서 다른 가수의 곡을 커버하면서 큰 인기를 끈 가수, 제이플라"


이렇게 유튜브의 1인 미디어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커지게 되면서 유튜브를 기반으로 하는 스타들을 제법 배출해내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영국 남자", "대도서관"과 같은 채널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별히 음악 분야에서는 엄청난 질주를 하고 있는 이분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다른 가수들의 음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시 부르면서 화제를 모은 "제이플라(J. FLA)"라는 이름의 유튜브 가수이지요.


△ 유튜브로 흥한 가수 제이플라


"제이플라는 누구일까?"


제이플라는 가수 김정화 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김정화라는 이름보다는 제이플라가 더욱더 친숙하게 다가올 것인데요. 이 제이플라의 이름은 "정화"의 "정"에서 J를 따왔고, 꽃을 의미하는 "화"에서 "FLOWER"를 따왔는데요. 이것을 줄여서, "J. FLA"라는 이름이 되었다고 하지요.


제이플라 씨는 원래는 일본 가수 이토 유나의 싱글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인 "HAPPY DAYS"를 통해 작곡가로 먼저 데뷔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수로서의 끼를 숨기기는 힘들었는지, 이후 들국화의 최성원 씨와 그룹 듀스의 멤버였던 김성제 씨의 동생 "김성욱"씨를 만나면서 2011년 8월 22일부터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열심히 활동하던 제이플라는 다른 여러 가수들의 곡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하면서 점점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이후, 2013년 7월 26일에는 정식으로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다고도 하지요. 바로 "바보 같은 STORY"라는 앨범으로 찾아온 것입니다.


△ 제이플라 | 출처 : 제이플라 페이스북


△ 제이플라가 커버한 THE CHAINSMOKERS의 "PARIS"


"다른 가수의 음악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그의 음악들"


제이플라는 이렇게 자신의 곡을 내기도 했지만, 더욱더 유명세를 끈 것에는 아마도 다른 가수들의 음악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커버 음악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다른 유명인들의 곡을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면서 해외의 많은 팬들에게 공감을 얻었고, 그것이 인기의 비결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지요.


지금도 꾸준히 유튜브에서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있는 제이플라, 이제 엄청난 유튜브 스타가 되었으니 앞으로도 좋은 음악을 계속해서 들려주었으면 합니다.


유튜브 제이플라 스튜디오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user/JFlaMusic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