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들려 OST, 정엽 "왜 이제야 왔니"

너의 목소리가 들려 OST, 정엽 "왜 이제야 왔니"


너의 목소리가 들려 OST, 정엽 "왜 이제야 왔니"


2013년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이름의 드라마였지요. 이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24.16%를 찍으면서 큰 선전을 했답니다.


이 드라마가 성공하면서, 여러 곳에서 이 드라마의 제목에서 영감을 얻은 프로그램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노래를 기반으로 한 예능프로그램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이지요.



"첫 회부터 큰 화제를 몰고 왔던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는 첫 회가 방영되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아무래도 이 드라마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조금은 특이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단순한 일상을 담은 드라마라기보다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일종의 "공상과학 드라마" 정도라고 할 수 있었으니 말이죠.



"특별한 사건으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격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이지요. 이렇게 특이한 능력을 이용해서 흘러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만든 드라마인지라, 주된 내용은 바로 남녀 간의 로맨스라고 할 수 있답니다.


주된 내용은 남녀 간의 로맨스이긴 하지만, 드라마 속에서는 나름의 반전 요소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서 당시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지요.



△ 드라마 장면을 활용해서 만든 뮤직비디오


"연애 초기의 설렘을 담은 곡, 왜 이제야 왔니?"


이 드라마의 OST로 삽입되면서 덩달아 인기를 끈 곡이 있습니다. 바로 가수 정엽 씨가 부른 "왜 이제야 왔니?"라는 곡이지요. 이 곡에서 풍기는 전반적인 분위기는 밝은 느낌이랍니다.


밝은 느낌 속에서 설렘이 가득한 느낌을 담고 있는 곡이지요. 마치, 연애가 이제 막 시작되기 직전 혹은 시작된 직후의 설렘이 가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노래 전반적으로 달달하고, 설레는 느낌을 느껴볼 수 있는 곡이지요.


여기까지,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에서 삽입되었던 OST, 정엽의 왜 이제야 왔니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왜 이제야 왔니"


가수 : 정엽

앨범 : 너의 목소리가 들려 PT.2

발매일 : 2013.6.1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