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게이오대학교 미타 캠퍼스"

도쿄 "게이오대학교 미타 캠퍼스"


도쿄 "게이오대학교 미타 캠퍼스"


뜬금없이 일본 도쿄에 가보니, 예전에 유튜브에서 본 황당하면서도 재미있었던 "도쿄대학교 학생 인터뷰"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도쿄에서 유명한 대학이 어떤 대학이 있는지 한 번 검색을 해본 뒤, 숙소에서 가깝거나 오늘 가보려고 하는 여행지에서 가까운 곳이 있으면 한 곳에 한 번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도쿄에서 유명한 대학을 찾아보니, 도쿄대, 와세다대학, 게이오대학 정도가 나옵니다."


도쿄에서 유명한 대학교를 한 번 찾아보니, 도쿄대학교와 와세다대학, 게이오대학 정도가 나왔는데요. 가급적이면 도쿄대학교를 한 번 둘러보고 싶기는 했지만, 너무 뜬금없는 위치에 있어서 나중에 혹시 시간이 있으면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와세다대학 역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하지만, 게이오대학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숙소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한 번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게이오대학교의 풍경"


게이오대학의 정식 명칭은 "게이오기주쿠 대학"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을 줄여서 그냥 "게이오대학"이라고 부르는 편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학과 비교를 해본다면, "연세대" 혹은 "고려대" 정도의 느낌의 대학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구 제국 시절에 설립된 "7개의 국립대"를 더 높게 쳐주고, 그다음에 사립대학들이 줄지어서 있다고 하지요. 참고로 일본의 국립대학은 8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게이오대학은 도쿄에 있는 사립대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정확히는 연고대급이라고 비교하긴 힘들기도 하겠지만, 편의상 그렇게 비교를 하는 편이라고 하지요.







"생각보다 작았던 게이오대학의 캠퍼스"


게이오대학을 향해서 가는 날의 날씨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조금 일찍 찾아온 봄의 느낌이 드는 날씨였는데요. 그래서 도쿄의 거리를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는 느낌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바와는 달리 "게이오대학"의 캠퍼스는 상당히 작았습니다. 건물이 그다지 많지 않아 보였는데요. 약 7개 정도의 건물밖에 보이지 않는 수준이었다고 할까요? 아마도 땅값이 비싼 도쿄인지라 대학도 이렇게 작게 지어놓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방문한 곳은 게이오대학의 미타 캠퍼스"


제가 방문했던 곳은 게이오대학의 미타 캠퍼스였는데요. 이 곳은 문학부의 2-4학년생, 경제・법・상학부의 3∙4학년생, 대학원 문학・경제학・법학・사회학・상학연구과, 법무연구과(법과대학원) 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캠퍼스라고 합니다. 게이오대학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게이오대학에는 총 6개의 캠퍼스가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처음 방문한 게이오대학에서 뜬금없이 우즈베키스탄에서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온 친구가 제게 길을 물어보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도움을 줄 수가 없어서 난감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여기가 처음이라서 잘 모른다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지요. 나름 재미있는 추억이었습니다.


"일본 도쿄, 게이오대학교"


주소 : 2 Chome-15-45 Mita, Minato-ku, Tōkyō-to 108-8345, Japan

전화번호 : +81 3-5427-1517

홈페이지 : http://www.keio.ac.j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