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도쿄타워"

도쿄 "도쿄타워"


도쿄 "도쿄타워"


우리나라 서울에는 남산타워가 있습니다. 남산타워는 이제 "N서울타워"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긴 했지만요. 이와 비슷하게 일본 도쿄에는 "도쿄타워"가 있습니다. 바로 도쿄 미나토구에 있는 탑이지요.


도쿄타워의 높이는 333m로 2011년 스미다구에 "도쿄 스카이트리"를 세우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로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도쿄의 상징적인 건물, 도쿄타워"


디지털 TV 시대가 되면서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가 생기면서 일본 최고층 높이의 건물에서는 밀려나게 되었지만, 여전히 도쿄타워는 도쿄의 상징물로 남아있습니다. 마치, 프랑스 파리에 에펠탑이 있듯이, 도쿄에는 도쿄타워가 있는 것이지요.


물론,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가 생기면서, 디지털 방송 전파는 모두 스카이트리에서 송출하고 있고, 일부 방송국만이 FM 전파를 도쿄타워에서 계속해서 송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혹 스카이트리의 송출기가 고장 날 경우에만 비상 송출용으로 사용하는 타워가 되어버렸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제 도쿄타워는 어쩌면 본래의 설립목적은 잃어버리게 되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여전히 도쿄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남아있습니다.





△하마마스초역에서 내려서 도쿄타워로 가는 길


"도쿄타워 전망대"


도쿄타워에는 두 곳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지상 150m 지점에 일반 전망대가 있고, 지상 250m 지점에는 특별 전망대가 있다고 하지요. 도쿄타워의 전망대에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일반 전망대의 경우에는 성인 기준으로 900엔으로 한화로는 약 9,000원 정도 하는 수준이고, 여기에서 특별 전망대까지 올라가려고 하면, 700엔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하지요.


주밀이나 공휴일 등에는 11시부터 1층에서 전망대까지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걸어서 올라가는 경우에는 인증서를 준다고 하기도 하지요.





△ 점점 가까워지는 도쿄타워


"전망대의 티켓부스는 1층에 있다."


도쿄타워 전망대의 티켓부스는 1층에 있습니다. 1층 야외에 마련된 부스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 들어간 입구가 2층으로 이어지는 입구였던지라 티켓을 어디에서 사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녁 늦은 시각에 도착했기에 2층에 있는 상가는 문을 많이 닫은 듯한 분위기였기에, 어디에 물어볼 곳도 제대로 없었으니까요. 그래도 뒤늦게 티켓을 구입하는 장소를 찾아서, 티켓을 구입한 뒤에 도쿄타워 전망대로 올라가 볼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 동편은 공사 중, 특별 전망대도 공사 중"


하지만, 안타깝게도 제가 도쿄타워를 방문했을 때는 전망대 동편은 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전망대 역시도 리모델링을 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글이 올라갈 쯤에는 전망대 동편의 공사도 끝났을 듯하고, 특별 전망대도 리모델링이 끝나서 다시 손님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 도쿄타워 일반 전망대에서...


"일반 전망대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전망대가 있는 곳은 마찬가지겠지만, 전망대가 있는 곳에는 작은 카페가 있습니다. 도쿄 도심을 배경으로 차를 마시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역시도 제가 방문했던 시간에는 이미 마감을 하고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생일에는 입장료가 할인이 된다."


그리고 생일 1일 전후에 방문하면 120엔의 입장료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생일카드와 함께 카페에서 케이크를 선물로 준다고 하니, 생일 때 도쿄타워를 방문해서 혜택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 다리가 후들거렸던 투명바닥








△ 전망대에서 내려와서 3층에 있는 기념품점




"도쿄타워와 관련된 기념품"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도쿄타워 전망대에서도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고, 전망대를 관람하고 내려온 뒤 3층에서도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도쿄타워를 방문한 기념품을 하나 정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텐데요. 저는 이미 이전에 친구가 이 곳을 방문하고 제게 준 기념품이 있어서 굳이 이번에는 기념품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도쿄타워에는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기반으로 한 "전시회" 공간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입장료는 조금 비싼 편이기도 하고, 입장 시간이 제한이 되어 있어서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문을 닫은 상황이었는데요. 원피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할 만한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에 근대 과학관, 수족관 등이 있기도 합니다.


"일본 도쿄, 도쿄타워"


주소 : 4 Chome-2-8 Shibakoen, Minato, Tokyo 105-0011, Japan

영업시간 : 9:00 - 23:00

전화번호 : +81 3-3433-5111

홈페이지 : https://www.tokyotower.co.j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