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USB 키보드 연결하기

아이폰에 USB 키보드 연결하기


아이폰에 USB 키보드 연결하기


어쩌다 보니 글을 쓰는 사람이 되어서 평소에도 항상 기계식 키보드를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손목과 어깨에 무리가 덜 가기도 하고, 더 편안하게 글을 쓸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 키보드를 휴대해야 하기도 하고, 동시에 노트북도 가지고 다니다 보니, 짐이 너무 늘어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짐을 줄이기 위해서 생각한 방법이 바로 아이폰에   USB 키보드 연결하기"


이러한 짐을 줄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달린 기계식 키보드를 다시 구입할까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만, 블루투스가 탑재된 경우에는 가격이 비싸기도 했고, 원하는 모델을 잘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USB 키보드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그러고 보니, 예전에도 애플의 카메라 킷을 이용해서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었던 내용이 기억났습니다.




"구형 카메라 킷의 경우에는 확실히 작동했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확실히 저렴할 텐데, 하지만, 한 가지 걱정이 들었습니다. 구형 카메라 킷의 경우에는 확실히 작동했지만, 신형의 경우에는 작동한다는 이야기를 제대로 들어보지 못했던 것이지요.


그래서 섣불리 구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국내에 애플스토어가 새롭게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애플스토어에 가서 이 내용을 이야기해보았더니, 직원이 일단 구입을 해보고 사용해본 후, 작동하지 않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환불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이야기를 당당하게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키보드를 가지고 가지 않았던지라 다음에 다시 와서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 애플스토어에서 바로 연결해서 확인해보는 모습


"다시 방문한 애플스토어, 라이트닝 카메라 킷의 경우에는?"


이후, 키보드를 가지고 다시 애플스토어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닝 카메라 킷을 구입한 후, 그 자리에서 바로 키보드와 연결을 해보았는데요.


다행히도 잘 작동합니다. 심지어 단축키도 맥북에서 사용하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영 변환을 위해서는 "CTRL + SPACEBAR"를 눌러주면 되고요. "ALT + SPACEBAR"를 누르면 검색 기능이 작동한답니다.



"애플 정품 카메라 킷의 가격은 35,000원"


그렇다면, 가격은 어떨까요? 가격은 35,000원이었는데요. 이건 라이트닝 케이블과 USB를 이어주는 단자만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다른 모델은, 여기에 추가적으로 카메라 킷을 활용하면서 충전할 수 있도록, 라이트닝 케이블 연결 단자가 하나 더 있는 모델이 있었는데요. 이 경우에는 가격이 50,000원으로 제법 부담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아무튼, 혹시나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조합을 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 듯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