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 여자 대표팀 “LG 청소기 광고”

컬링 여자 대표팀 “LG 청소기 광고”


이번 2018 평창 올림픽에서 뜻하지 않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바로 상대적으로 비인기 종목에 속하는 “컬링”이라는 종목에서 큰 선전을 했던 것이지요.


컬링은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도 깜짝 선전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사실 이전까지 컬링은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었는데요. “소치 올림픽”을 계기로 컬링이라는 종목이 우리나라에 이름을 알렸다고 할 수 있지요.




“2018 평창 올림픽에서 큰 성공을 거둔 여자 컬링대표팀”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는 컬링이라는 종목이 있다는 것을 우리나라에 알리는 수준이었다고 한다면, 2018년 평창에서는 더욱더 멋진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여자 컬링 대표팀은 예선전에서 8승 1패를 기록하면서, 상위 라운드로 진출했고, 4강전에서 다시 만난 일본을 상대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짜릿한 한 점 차 승리를 거두면서 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비록, 아쉽게 결승전에서 다시 만난 스웨덴에게 의외의 일격을 당하면서 은메달에 그치고 말았지만, 여자 컬링 대표팀이 보여준 임팩트는 대단했습니다.




“전원이 모두 “김씨”인 팀 킴(TEAM KIM)”


재미있는 것은 이번 여자 컬링 대표팀의 선수는 모두 “김씨”였는데요. 그래서 유니폼에 모두 “KIM”이라고 쓰여있던 관계로 해외에서는 “팀 킴(TEAM KIM)”으로 이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팀 이름에서부터 화제를 일으켰는데,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국민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이지요.


△ KBS 뉴스에 소개된 컬링 대표팀 패러디


△ 유튜브 채널 "뚜아뚜지"에서 패러디된 여자 컬링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패러디를 만들어 내기도 했던 컬링”


이들의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패러디 열풍이 일기도 했습니다. 특히, 로봇청소기와 빗자루 등을 활용한 패러디가 인기를 끌었는데요. 컬링 경기 장면과 청소하는 장면이 묘하게 닮으면서, 점점 사람들의 관심은 이 쪽으로 향했습니다. 바로 올림픽이 끝난 후, 이들이 청소기 광고를 찍을지 말지에 대한 관심이 일었던 것이지요.


△ 컬링 여자대표팀을 활용한 LG 청소기 광고


△ 컬링 여자대표팀 LG 청소기 광고 촬영 현장


“접전 끝에 LG 청소기 광고 모델로 등극한 팀 킴”


여자 컬링 대표팀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회사들이 이들과 광고를 찍기 위해서 연락을 취했다고 하는데요. 최종적으로는 “LG”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드디어 “LG 청소기”의 광고모델이 되었지요.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이루어진 경우라고 할 수 있답니다.


현재 공개된 광고를 보면, 컬링과 청소기의 공통점을 잘 찾아내서 자연스럽게 광고로 녹여낸 듯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많은 찬사를 듣고 있는 광고 영상이 아닐까 하지요. 컬링 대표팀의 선전으로 청소기 광고까지 찍게 되다니, 괜히 흐뭇해진답니다.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