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TV 어플 "에브리온 TV"

무료 TV 어플 "에브리온 TV"


무료 TV 어플 "에브리온 TV"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TV를 시청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TV를 시청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일부 방송사의 경우에는 자체 웹사이트 혹은 채널이 있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시청하는 것이 쉽지 않아 조금 번거로운 점이 있기도 하지만 말이죠.



"100여 개가 넘는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웹사이트 & 어플리케이션, 에브리온 TV"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동영상 제공 서비스 업체인 "판도라"에서 만든 웹사이트이면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동영상 제공 기술을 제법 갖추고 있는 판도라에서 하는 서비스인지라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인상적인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에서는 100여 개가 넘는 채널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A와 같은 종편 채널을 볼 수 있기도 하고, CNN 뉴스와 같은 해외 채널도 시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물론, 다양한 해외 채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CNN과 같은 메이저 뉴스 채널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인 부분이지요.



"특히 야구 중계에 특화되어 있는 에브리온 TV"


에브리온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지만, 특히 특화되어 있는 채널을 꼽아보자면 아마도 야구 중계가 아닐까 합니다. 에브리온에서는 각 팀별로 전용 채널을 만들어서 "야구 중계"를 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채널로 들어가서 시청하면, 아마도 "편파적인 중계"를 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온라인 TV"


에브리온 TV는 다양한 OS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와 같이 거의 모든 OS에 대응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떤 기기를 사용해도 무리 없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고, 간단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없이도 시청이 가능한 장면


"MBC, KBS와 같은 채널은 제공되지 않는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진 채널이지만,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MBC"와 "KBS"같은 채널은 제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채널을 보기 위해서는 "MBC"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야 하고, "KBS" 채널을 위해서는 "K미디어 플레이어"를 활용해서 볼 수 있으니 크게 문제 될 부분은 아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을 통해서 TV를 감상할 수 있는 웹사이트,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인 "에브리온 TV"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TV 보는 어플, 에브리온 TV"


OS : Macintosh, Windows, iOS, Android

Price : Free

웹사이트 : http://everyon.pandora.tv

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ebeuliontv/id467564273?mt=8

구글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veryontv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