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샷 하는법

아이폰 스크린샷 하는법


아이폰 스크린샷 하는법


아이폰  X가 등장하면서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와는 사용법이 조금씩 변경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만, 이는 아이폰 X에만 적용되는 부분이기에 아이폰 X 사용자들만 새롭게 숙지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내용이지만, 아이폰 X 이외의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아이폰 X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아이폰에서 스크린샷 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바로 아래쪽의 동그란 “홈버튼”과 위쪽 혹은 우측에 부착되어 있는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된답니다.


아이폰 스크린샷 하는 법 : 홈버튼 + 전원버튼 함께 누름


기존의 스크린샷에서는 이렇게 동시에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그대로 사진으로 저장되었는데요. 최신 OS에서는 위의 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지금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캡춰가 되고, 이것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크린샷 된 화면을 편집할 수 있다.


"스크린샷 된 화면을 수정 가능하다."


그래서 기존처럼 모든 화면을 그대로 캡춰하는 것 뿐만 아니라 화면의 일부만 캡쳐할 수도 있는 것잊이지요. 잘라내기를 할 수도 있고, 조금씩 수정을 할 수도 있답니다.


필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사용할 때 유용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아이폰 스크린샷 하는 법”에 대해서 한 번 간략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