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마리오아웃렛 “영풍문고”

가산 마리오아웃렛 “영풍문고”


가산 마리오아웃렛 “영풍문고”


가산디지털단지에 드디어 대형 서점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영풍문고가 “마리오아웃렛 3관” 6층에 들어온 것이지요.


들리는 바에 따르면 영풍문고 마리오아웃렛점은 최대 규모의 영풍문고라고 합니다. 영풍문고는 이번 3월 30일에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오픈을 기념해서 한 번 다녀와보았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있는 마리오아웃렛 3관 6층에 있는 영풍문고”


영풍문고를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내려서 지하철 4번 출구로 나온 뒤, 마리오아웃렛을 찾으면 되는데요.


마리오아웃렛은 “가산디지털단지”의 랜드마크격이라고 할 수 있는 건물이라 찾기가 어렵지 않답니다. 마리오아웃렛은 여러 건물이 있는데요. 영풍문고가 있는 건물은 3관이랍니다. 마리오아웃렛 3관 6층, 한층 전체를 영풍문고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요.









“상당히 잘 꾸며진 영풍문고 마리오아웃렛점”


아무래도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서점인지라, 서점의 분위기는 상당히 깔끔하답니다. 오픈형 구조의 서점이라 탁 특인 것도 마음에 들기도 하지요.


게다가 6층 한층 전체를 그대로 영풍문고로 사용하고 있어서,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하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6층이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닌지라, 경쟁사인 “교보문고”에 비교해본다면, 역시나 규모가 조금 작은 편이기는 하답니다.



△ 자리마다 마련된 충전용 콘센트















“책을 읽고 갈 수 있도록 배려한 좌석”


요즘 트렌드가 서점과 도서관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구조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영풍문고 마리오아웃렛점 역시도 이런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공간을 제법 넓게 사용하고 있으면서, 고객들이 앉아서 책을 보거나 노트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확보하고 있습니다. 각 좌석에는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콘센트가 배치되어 있기도 하지요.


여러모로 이용객들을 많이 배려하고 있는 형태의 서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꼭 이렇게 책을 보거나 작업을 하는 공간을 넘어서서, 한쪽에서는 쉴 수 잇는 소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니까요.


여기까지 이번에 새롭게 생긴 영풍문고 마리오아웃렛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에 사시는 분들에게 많은 편리성을 제공하는 공간이 아닐까 하지요.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마리오아웃렛 영풍문고”


특징 : 서점, 도서관 같은 서점, 대형서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