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 3대 설렁탕집 “마포옥”

서울 마포 3대 설렁탕집 “마포옥”


서울 마포 3대 설렁탕집 “마포옥”


마포역과 공덕역 주변으로는 이름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회사가 밀집해있고, 다리를 건너면 여의도로 이어지기에, 많은 직장인들이 있는 곳이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맛집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포의 3대 설렁탕 맛집?”


마포에는 다양한 음식을 다루는 식당이 있는데요. 설렁탕으로 유명한 3곳의 식당이 있다고도 하지요. 그 세 곳은 바로 “마포 양지 설렁탕, 마포옥, 한양 설렁탕”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마포옥”을 한 번 다녀와보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마포옥은 “미슐랭 가이드 2018”에도 선정이 된 식당이랍니다.





“60년 이상 이어져 오고 있는 식당, 마포옥”


마포옥은 상당히 오래된 식당입니다. 1949년에 개업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유서 깊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려 3대에 걸쳐서 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하지요? 그래서, 서울 미래유산에도 선정이 되기도 했답니다.






“마포옥에서 볼 수 있는 단출한 메뉴”


마포옥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상당히 단출합니다. 거의 설렁탕 한 가지 메뉴만으로도 밀어붙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희는 이날 가격에는 조금 부담이 가기도 하지만, “특” 메뉴를 주문했답니다. 가격은 19,000원이었는데, 푸짐하니 좋았습니다.


특히, 특 메뉴라서 그런 것인지, 설렁탕 안에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나오는 고기 덕분에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답니다.







“한우를 사용하는 마포옥의 설렁탕”


특히, 고기의 식감이 상당히 부드러웠는데요. 들어보니 이 곳은 한우만 사용하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거기에 “육수”를 만들어내는데, 잡뼈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사골과 양지, 차돌박이 세 가지만 이용해서 육수를 우려낸다고도 합니다.


이런 노력과 정성이 있기에 사람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은 식당이 아닐까 합니다. 역시 괜히 “미슐랭 가이드 2018”에 오른 식당이 아닌 것 같습니다.


“서울 마포, 마포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미슐랭 식당, 빕 구르망, 설렁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