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관광청 "도쿄 여행 지도"

일본 관광청 "도쿄 여행 지도"


해외여행을 나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은 많이 있습니다. 여권 사용기한을 확인해서 여권도 챙겨야 하고, 비행기 티켓을 끊어야 하기도 하고, 호텔을 예약해야 하기도 하지요. 여기에 현지 상황에 맞는 옷차림이나, 특이사항 등을 정리해서 하나하나 체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 역시도 빼놓을 수가 없을 것인데요. 물론, 특정한 여행지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 없이 즉흥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자주 갈 수 있는 해외여행이 아닌 만큼, 가급적이면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놓고 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구글 "내 지도"를 활용한 여행지도 만들기"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항상 준비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한눈에 보기 좋게 표기를 하는 것인데요. 지역 명소를 하나의 큰 지도 위에 표기를 하고 나면, 여행 동선을 짜고 계획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어떻게 이동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한눈에 보이고, 이동 소요시간 같은 것들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렇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구글 지도"에 보기 좋게 정리를 하는 편입니다.





"일본 관광청에서 공유한 정보로 만든 일본 도쿄 여행 지도"


이번에 일본 도쿄 여행을 급기 다녀오기 전에도 이렇게 구글 지도를 활용해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도 했습니다. 우선 급한 대로 "일본 관광청"에서 공유하고 있는 자료를 활용해서 이렇게 지도로 만들었는데요.


이렇게 일본 도쿄에서 가볼 만한 곳을 지도 위에 표시하고 나니, 여행 코스를 어떻게 짜야할지 어느 정도는 감이 잡히는 편이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시간이 더 있었다면, 다른 여행책자나 다른 여행 방송이나 블로그에 올라온 정보를 참고해서 정리해두었다면 더욱더 멋진 여행지도가 탄생했겠지만, 그 정도까지의 시간적인 여유가 주어지지 않았답니다.


그래도, 이번 기회에 일본 여행에 앞서서 개인적으로 만든 구글 지도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여행을 기획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자료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4박 5일간 일본 여행을 다녀온 이후에도 관련 내용을 바탕으로 "지도"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그 지도와 함께 조합을 해서 본다면, 여행 계획에 더욱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지요.


2018 4박 5일 일본 도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535

일본 관광청 도쿄 여행 정보 페이지 : http://www.welcometojapan.or.kr/location/regional/tokyo/index.html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