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빵집 “프로방스 베이커리”

파주 헤이리 빵집 “프로방스 베이커리”


파주 헤이리 빵집 “프로방스 베이커리”


파주에서 유명한 관광지를 꼽아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헤이리”와 “프로방스 마을”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의 “헤이리”와 “프로방스 마을”은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차가 없이 걸어가려고 한다면, 제법 부담스러운 거리이기도 하답니다. 두 곳의 거리는 걸어서는 약 30분 정도를 가야 하는 수준이니 말이죠.



“파주 헤이리 마을과 프로방스 마을에서 유명한 빵집”


그리고 이 두 곳, 헤이리와 프로방스 마을에서 유명한 빵집이 있습니다. 두 곳을 꼽을 수 있을 텐데요. 한 곳은 “류재은 베이커리”라는 이름의 빵집으로 헤이리와 프로방스 마을 양쪽에서 찾을 수 있는 빵집이고, 다른 한 곳은 바로 이번에 소개를 할 “프로방스 베이커리”라는 곳입니다.


프로방스 베이커리는 예전에는 프로방스 마을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헤이리 마을”로 완전히 이전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은 프로방스 베이커리이지만, 이제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만 찾을 수 있게 된 것이지요.





“한국의 구글로 알려진 제니퍼소프트 본사와 가까운 곳에 있는 프로방스 베이커리”


프로방스 베이커리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한국의 구글로 알려진 “제니퍼소프트”의 본사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답니다.


프로방스 베이커리에서는 다양한 빵을 찾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빵이 아마도 “교황 빵”이러고 하는 마늘빵이 아닐까 합니다. 이 마늘빵은 당시 교황이 우리나라에 방문했을 때 먹은 것으로 유명해져서 이렇게 “교황 빵”이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하지요.








“교황 빵 외에도 다양한 빵을 찾을 수 있는 빵집”


프로방스 베이커리에서는 이런 교황 빵 외에도 다른 다양한 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을 방문한 김에 맛있어 보이는 빵을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확실히 헤이리 프리미엄이 붙어서 그런 것인지 가격이 그다지 저렴한 편은 아니랍니다. 일종의 프리미엄 빵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지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프로방스 베이커리”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교황 빵, 빵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