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 스노우파크”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 스노우파크”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 스노우파크”


일산을 대표하는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일산 호수공원” 옆에는 “원마운트”라는 곳이 있습니다. 원마운트는 영어로 “ONE MOUNT”인데요. 이는 사실, 일산의 이름에서 나온 작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일산(하나의 산)이라는 이름에서 나온 이름, 원마운트”


일산이라는 지역명이 가진 한자는 “한 일” 자에 “뫼 산”이라는 한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해석해보면 “하나의 산”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지명이지요. 아마도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원마운트”라는 이름을 명명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영어로 “MOUNT”는 “산”을 의미하는 단어이니 말이죠.



“일산의 대표적인 상업지구, 원마운트”


일산 원마운트는 일산의 다른 대표적인 상업지구인 “라페스타”와 “웨스턴돔”과 마찬가지로, 일산을 대표하는 상업지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상업지구라고 하더라도 그 성격은 다소 다르답니다. “라페스타”나 “웨스턴돔”이 아무 때다 갈만한 곳이라고 한다면, 원마운트는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해야 할 것 같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썰매장, 헬스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곳”


원마운트를 대표하는 것은 아마도 “워터파크”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이 곳은 특히 여름에 방문해서 시원하게 즐기다 갈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거리도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기도 하고, 일산에서도 왹곽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아닌, 나름의 중심지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인지라, 워터패크에서 물놀이를 하고 난 다음에 다시 돌아가는 길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워터파크 바로 맞은편에는 “스노우파크”가 있기도 한데요. 이 곳은 여름에도 운영이 되는 곳인지라, 여름에 더위를 피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러모로 재미있는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지요.







“헬스장, 그리고 기타 편의시설이 있기도...”


원마운트에서는 이런 놀이시설 외에도 다른 일반적인 편의시설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의류 매장을 찾을 수 있기도 하고, 레스토랑이나 식당을 찾을 수 있기도 한데요.


그래도 확실히 “라페스타”나 “웨스턴돔”에 비해서 뭔가 들떠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여기까지, 일산의 지명에서 유래한 “원마운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산에서 놀거리를 찾는다면 한 번쯤 방문을 생각해보아도 될만한 곳이지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원마운트”


특징 : 물놀이, 수영장,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놀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