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일산의 중심에는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라고 불리는 “호수공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일산 호수공원은 특히 봄에 “꽃박람회”를 통해서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꽃박람회가 없을 때 방문해도 제법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일산 호수공원의 주차장”


일산 호수공원에 대한 내용은 다른 글에서 이미 살펴보았으니, 이번에는 일산 호수공원의 주차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산 호수공원에는 4곳의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도에서 살펴보면, 그 위치를 찾을 수 있는데요. 제1주차장의 경우에는 “원마운트”에서 상대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고, 제2주차장은 “라페스타”에서 상대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제3주차장은 “웨스턴돔”에서 상대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지요. 그리고 제4 주차장은 “사법연수원.” 맞은편에 있답니다.


그래서, 호수공원 주차장은 꼭 “호수공원”을 방문하는 목적이 아니라, 다른 곳을 방문하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일산 호수공원의 저렴한 주차요금”


일산 호수공원의 주차요금은 상당히 저렴합니다. 최초 30분은 300원이고, 이후 10분마다 100원씩 추가가 되는데요. 그래서 한 시간을 기준으로는 “600원”밖에 하지 않는답니다.


다만, 매년 5월쯤 열리는 꽃박람회 행사 기간에는 요금이 조금 다르게 책정이 되는데요. 이때는 선불요금이 적용되며, 한 번에 무조건 2,000원으로 고정되어 있답니다.


요즘 도심에서는 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주차요금을 자랑하는 주차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호수공원의 주차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호수공원 주차장”


특징 : 저렴한 주차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