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중고서점 "왓더북"

이태원 중고서점 "왓더북"


이태원 중고서점 "왓더북"


서울 이태원은 서울의 다른 곳과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주변에 미군 부대가 오랫동안 자리를 잡고 있어서, 서울의 다른 곳에 비해서 미국의 영향을 더욱더 많이 받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태원에서는 이태원만의 독특한 문화가 싹트고 있기도 하답니다.


우리나라의 다른 곳에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문화를 이태원에서 모조리 흡수해버린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서울 속의 외국, 이태원"


그래서 이태원을 방문할 때면, 서울에 있기는 하지만 마치 해외에 나와있는 것 같은 착각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건물은 서울의 다른 곳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그 속에 담고 있는 문화는 확실히 다르다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이곳에서는 우리가 "외국인"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외국인들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서 이 곳에서는 자연스럽게 외국문화가 흘러든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이태원의 중고서점, 왓더북(WHAT THE BOOK)"


이번에는 이태원에 있는 중고 책방에 대한 내용을 담은 글입니다. 이태원에서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동네 책방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오래된 서적을 사고파는 중고 책방이 있기도 한 것이지요. 이번에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왓더북(WHAT THE BOOK)"이라는 이름을 가진 중고 책방이었습니다.


"왓더북"이라는 매장은 그 이름에서부터 상당히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이름부터 한국식 이름이 아니라 영어로 지어진 이름이니 말이죠. 이름에서부터 유추할 수 있듯이, 이 곳에서 다루는 서적은 모두 "영어 서적"들입니다.







"영어 서적을 다루고 있는 중고서점"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적은 모두 "영어 서적"인데요. 우리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해외 서적을 마음껏 볼 수 있기에 특히나 외국 서적을 찾고 있는 분들이 환영할만한 책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는 동네 책방이라고 할 수 있어서, 그리 넓지는 않지만, 동네 서점인 것을 감안해본다면, 제법 큰 규모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와 같은 메이저 서점에 비해서는 규모가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너무 작지 않은 서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도 이렇게, 이 곳에서는 영어 서적만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보니, 확실히 다른 느낌과 풍경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책들이 가득 차 있는 곳인지라 이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겠지요.









"책을 구매하고, 판매하기도 하는 중고책 서점"


이 곳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헌책방"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책을 구매하기도 하고, 판매하기도 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지요. 그래서, 필요 없는 책이 있다면, 이곳에 판매하거나, 다른 책으로 교환해갈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면, 영어 원서만 취급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하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중고서적도 영어 원서만 취급한답니다.


여기까지, 이태원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중고 책방 "왓더북(WHAT THE BOOK)"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책에 관심 있는 사람들, 특히 "영어 원서"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하지요.


"서울 이태원 중고서점, 왓더북(WHAT THE BOOK)"


특징 : 중고 책방, 서점, 헌책방, 영어 원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