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킴(김선영) "술에 취한 영어"

썬킴(김선영) "술에 취한 영어"


썬킴(김선영) "술에 취한 영어"


EBS 영어강사로 제법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인물 중에는 "썬킴"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본명은 "김선영" 씨로, EBS에서 크리스 존슨과 함께 "잉글리시 고고"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영어 강사이지요. 썬킴 씨는 이렇게, 나름 이름을 날리고 있는 영어 강사로 아마도 영어 공부를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이름을 한 번 정도는 들어본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바쁘게 생활을 하고 있는 썬킴이지만, 부지런히 이렇게 책도 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책 제목은 바로 "술에 취한 영어"입니다.



"썬킴의 영어책, 술에 취한 영어"


술에 취한 영어라는 책은 1999년에 발간된 책입니다. 그래서 무려 지금으로부터 19년 전에 출판된 책인데요. 그래서 지금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책 제목이 다소 재미있기도 합니다. "술에 취한 영어"라고 하니 말이죠. 그래서 이 책을 얼핏 보면, 마치 "술에 관련된 영어 표현"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착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물론, 이 책에서 어느 정도는 술에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기도 하겠지만, 술에 관련된 표현만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는 그저 조금 생소한 "슬랭"이라든가, 재미있는 "영어 속담"이나 "영어 표현" 등을 담아내고 있는 책이랍니다.



"미국식 슬랭, 그리고 영어 속담, 영어 표현 등을 담아내고 있는 영어 책"


이 책에서 담아내고 있는 주된 내용은 영어 표현입니다. 영어 표현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 영어 표현 해설서라고 할 수 있지요. 이 책에 담겨있는 영어 표현들은 "영어 속담"이나 "이디엄"이라고 하는 영어 표현들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A BULL IN THE CHINA SHOP"과 같은 표현들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표현들을 "썬킴"만의 독특한 설명으로 풀어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썬킴 씨는 아마도 미국 LA에서 특히 제법 오랜 시간을 보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이 책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내용은 주로 미국에서 사용되는 표현을 소개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제는 제법 오래되어서, 완전한 미국식 슬랭 같은 표현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는 다소 아쉬운 책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볍게 한번 쓱 볼 수 있는 영어 책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영어 표현도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는 책이지요.


"썬킴, 술에 취한 영어"


저자 : 김선영 (썬 킴)

출판연도 : 1999.06.25

분류 : 영어 표현 소개서

인터넷 교보문고 링크 : http://www.kyobobook.co.kr/search/SearchKorbookMain.js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서평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