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와쨔쨔 "영어 이야기"

뿌와쨔쨔 "영어 이야기"


뿌와쨔쨔 "영어 이야기"


요즘에는 영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인터넷 블로그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일부는 아주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지요. 그런 블로거 중에서 바로 "뿌와쨔쨔"라는 블로거를 한 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뿌와쨔쨔는 "티스토리"에서 "영어"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 인기 블로거였지요. 인기 블로거였다고 소개하는 이유는 최근에는 블로그에 글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 관련 분야, 티스토리 인기 블로거였던 뿌와쨔쨔"


뿌와쨔쨔는 티스토리에서 이렇게 영어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해졌는데요. 그 방식이 다른 블로거와는 달랐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에서는 주로 "글"과 "사진"으로 소개하기 마련인데, 뿌와쨔쨔의 경우에는 독특하게도 영어 표현이나 영어 문법과 같은 내용을 소개할 때, "만화"를 이용해서 소개를 했기 때문이지요.


아무래도 만화로 소개를 하게 되면, 가독성이 더 좋게 되기도 하고, 재미가 있고, 딱딱한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니, 뿌와쨔쨔는 순식간에 "영어 공부" 분야에서는 큰 인기를 끄는 블로거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책으로도 출판된 뿌와쨔쨔의 영어 이야기"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서 큰 인기를 끌었던 탓인지, 뿌와쨔쨔는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을 책으로 출판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책이 바로 2010년에 출판된 "뿌와쨔쨔의 영어 이야기"라는 책이지요. 이 책에서 담고 있는 주된 내용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다시피, 바로 "영어 표현"이나 "영어 문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영어 표현이나 영어 문법이라고 하면, 다소 어려울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 책은 만화로 이루어져 있고, 실제로 자신이 미국에서 생활을 하면서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보다 가볍게 접할 수 있는 영어책이랍니다.



"어려운 내용을 자신의 미국 생활 경험담을 이용해서 쉽게 풀어내고 있는 책"


이 책에서는 이렇게 자신이나 친구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딱딱해 보이는 문법이라고 할지라도, 어렵지 않게, 쉽게 풀어내고 있는 책이지요. 하지만, 이 책은 영문법이나 영어 표현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주는 책은 아니고, 일부만 소개를 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영어를 체계적으로 공부할 만한 교재로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가볍게 이런 내용도 있다는 것을 접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좋은 책이지요.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책에서 접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용한 영어 표현, 혹은 정보들..."


책에서는 알아두면 실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이나 문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 가지 생각이 나는 내용이 있다면, "-ISH"라는 접미사를 활용한 표현인데요. 이 표현은 아무 단어에나 붙여서 사용하면 "~같은" 혹은 "~쯤"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BLUISH"라고 하면, "푸르스름한"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고, "REDDISH"라고 하면, "불그스름한"이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것을 시간에 사용하게 되면, "몇 시쯤"이라는 말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바로 "6-ISH"라고 하면, "6시쯤", "7-ISH"라고 하면, "7시쯤"이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알아두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자신의 경험담을 이용해서 그것도 만화로 소개를 하고 있는 영어 실용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뿌와쨔쨔의 영어 이야기"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뿌와쨔쨔의 영어 이야기"


저자 : 뿌와쨔쨔

출판연도 : 2010.0105

분류 : 영어 표현 소개서

블로그 주소 : http://puwa.tistory.com

인터넷 교보문고 링크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1995727&orderClick=LAH&Kc=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서평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