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타워 "사랑의 자물쇠"

서울 남산타워 "사랑의 자물쇠"


서울 남산타워 "사랑의 자물쇠"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남산타워"에는 다소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남산타워 주변 곳곳에서 엄청나게 많은 자물쇠가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것을 두고 "사랑의 자물쇠"라고 칭하는 듯한데요. 너무나도 많은 자물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어서, 남산타워의 또 다른 명물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자물쇠들..."


남산타워에서는 이렇게 수많은 자물쇠를 볼 수 있습니다. 난간을 살펴보면, 엄청나게 많은 다양한 자물쇠들이 걸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난간뿐만 아니라, 주변의 나무에도 "자물쇠'가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자물쇠들이 왜 걸려있는 것일까요?




"남산타워의 사랑의 자물쇠"


이 자물쇠들은 바로 "커플"들이 와서 걸어두고 간 것이랍니다. 마치, 사랑을 자물쇠처럼 잠가버린다는 의미로 이렇게 자물쇠를 설치하기 시작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서로가 두 사람에게만 자물쇠로 잠겨있듯이, 다른 사람을 만나지 않고, 계속해서 사랑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이렇게 "자물쇠"가 많이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감히 추측을 해보건대, 이 곳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자물쇠를 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MBC 예능 방송,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출연한 사랑의 자물쇠"


이러한 사랑의 자물쇠는 이전에도 유명했지만, 더욱더 유명하게 만든 사건이 있었는데요. 바로 여러 방송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우리 결혼했어요."라는 가상 결혼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방송에서 알렉스 & 신애 커플과 닉쿤 & 빅토리아 커플이 다녀간 이후 더욱더 유명해졌습니다.


당시에 그 프로그램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탓인지, 이곳에서는 다양한 언어로 쓰여있는 자물쇠를 볼 수 있게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걸려있는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자물쇠들과 거기에 적혀있는 메시지들을 하나하나 확인하는 것도 제법 재미있는 일이 될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커플이라면, 남들처럼 이렇게 이 곳을 방문해서 "서로의 사랑"을 기원하는 자물쇠를 걸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해서 사랑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지만요.








"미키 마우스도 다녀간 남산타워와 사랑의 자물쇠"


그리고, 뜬금없긴 하지만, 디즈니의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역시도 이 곳을 다녀가기도 했습니다. 2017년 중반에 공개된 영상인데요. 여기에서는 남산타워를 배경으로, 그리고 "사랑의 자물쇠"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낸 작품을 볼 수 있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와 남산타워의 명물을 잘 활용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흥미로운 점은 이 작품에서 이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한국어라는 것입니다. 물론 간단한 단어를 말하는 수준이긴 하지만, 외국 애니메이션에서 우리말이 사용되는 것을 보니 흥미롭습니다.


△ 디즈니, 미키 마우스와 미니마우스의 남산타워 방문



"남산타워의 하트 의자"


남산타워의 자물쇠 외에도 다른 독특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하트의자"라는 것인데요. 가운데를 기점으로 경사가 기울어져 있어서 두 사람이 앉으면 자연스럽게 서로 밀착할 수 있는 구조의 의자랍니다. 그래서 "하트의자"라고 이름을 붙여놓은 듯 하지요.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만큼, 마음의 거리도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의자랍니다. 여기까지, "남산타워"의 또 다른 명물, 사랑의 자물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남산타워"


특징 : 미신, 사랑의 자물쇠, 데이트 코스, 하트 의자, 디즈니 미키 마우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