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도깨비 촬영지 "카페 지노"

파주 도깨비 촬영지 "카페 지노"


파주 도깨비 촬영지 "카페 지노"


파주에서 예쁜 카페가 많은 곳을 떠올려보자면 "헤이리 예술마을"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해서 이룬 공동체 마을인데요. 15만 평의 이르는 부지에 다양한 예술인들이 살면서,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같은 것들을 꾸며놓은 곳입니다.


건물 역시도 일반적인 건물보다는 평소에 우리가 잘 보지 못했던 독특한 건축물을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분위기 좋은 멋진 카페를 쉽게 볼 수 있지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카페 지노"


이렇게 일반적으로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분위기 좋은 멋진 카페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독특한 카페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프로방스 마을로 방향으로 온 다음에 시골길을 따라서 조금 더 오면 찾을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건물이 있습니다. 이 곳이 바로 카페 "지노"인데요. 주변에 다른 카페들이 많이 없어서, 눈에 쉽게 뜨는 건물이기도 합니다.



△ 카페 지노를 지키던 지쳐보이던 강아지들



"유럽풍의 분위기로 세워진 카페 지노"


카페 지노의 분위기는 멀리서 보아도 쉽게 눈에 띈답니다. 우리나라의 건축물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으로 지어진 건축물이기 때문인데요. 마치 유럽에 있는 대저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건물은 2층 규모로 되어 있는데요. 밖에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 역시도 마치 유럽의 대저택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건물 내부에서는 이런 서구풍 느낌의 장식품과 함께 다양한 초상화가 벽에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이 더욱더 이 곳을 특별하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건물 안에 머무는 잠시 동안은 마치 우리나라를 벗어나 있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니 말이죠.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쓰이기도 했던 카페"


이렇게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인지라, 이 곳은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로 쓰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저는 드라마를 보지 못했는데요. 드라마 속에서 아마도 공유 씨와 김고은 씨가 함께 방문한 것으로 나왔던 장소이기도 하답니다.












"멋진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소이지만, 음료 가격은 제법 비싸기도 합니다."


이렇게 외딴곳에 있는 잘 꾸며진 카페의 메뉴 가격이 그러하듯이 이 곳 역시도 그다지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도 합니다. 음료 한잔에 10,000원씩은 기본으로 책정하고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한 번 정도 멋진 분위기를 감상하는 가격이라고 생각해본다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그리고, 메뉴를 잘 살펴보면, 식사 메뉴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나중에 근사한 식사를 할 예정이라면, 이 곳에서 식사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근사한 곳에서 먹는 식사는 보다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니 말이죠.


여기까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로 쓰이기도 했던 파주에서도 제법 한적한 곳에 있는 카페 "지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근처, 카페 지노"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드라마 촬영지, 유럽 대저택 느낌, 카페, 데이트 코스, 분위기 있는 식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