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 “도수 높은 허스키, 김기태”

너목보 “도수 높은 허스키, 김기태”


너목보 “도수 높은 허스키, 김기태”


예전에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단순한 오디션 형태의 프로그램이나, 가수들이 등장해서 서바이벌 경연을 벌이는 것 정도에 그치는 편이었습니다만, 이제는 음악 프로그램 역시도 그 추세가 바뀌고 있는 편입니다.


이러한 음악에 “예능”을 더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그래서 이제는 기존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많이 사장되는 대신, 이렇게 예능을 가미한 “음악 프로그램”이 뜨고 있는 편입니다. 이런 예능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바로 “너목보”라는 프로그램으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이름의 음악 예능입니다.




“음악과 예능을 접목한 프로그램, 너목보”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은 음악과 예능을 접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많이 사장되면서, 오히려 이런 “예능 + 음악” 프로그램이 “재야 가수”들의 등용문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음악 관련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멋진 모습을 보이면, 주목을 받게 되고, 정식 가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지요.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너목보”에 출연해서 화제를 모았던 “황치열” 씨가 아닐까 하는데요.


너목보를 통해서 발굴이 되었고, 그로 인해서 가수의 기회를 잡았으며, 방송 출연 이후, 다른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출연하면서 승승장구한 케이스이지요.


“너목보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낳았던 다른 도전자, 도수 높은 허스키 33년 산, 김기태”


황치열 씨가 너목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날개”를 단 이후, 다음 시즌에서는 이와 비슷한 도전자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도수 높은 허스키 33년 산”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한 “김기태” 씨였는데요.


방송에서 “황치열” 씨와 마찬가지로, “음치”로 지목을 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탈락 무대에 서게 됩니다. 그런데 이 탈락 무대에서 엄청난 음색과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것이지요.


△ 김기태 씨가 선보인 "여러분"


“윤복희 씨의 여러분을 열창했던 김기태 씨”


이 날, 김기태 씨가 무대에서 선택한 곡은 바로 “윤복희” 씨 원곡의 “여러분”이었습니다. 여러분이라는 노래는 과거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임재범” 씨가 재해석해서 부르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곡이기도 한데요.


임재범 씨 역시도 당시 이 곡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재발견되는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김기태 씨의 “여러분” 역시도 방송에서 다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임재범 씨의 “여러분”에 크게 뒤지지 않았습니다.


김기태 씨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잘 조화가 되어서, 특히 더 감동적으로 이 곡을 전달할 수 있었으니까요. 김기태 씨 역시도 방송 이후 화제를 모았는데요.


아쉽게도 황치열 씨처럼 방송 이후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여러분”


아티스트 : 윤복희

앨범 : 전속 기념 음반

발매일 : 1984.1.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