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영어 공부 “BBC LEARNING ENGLISH”

인터넷 영어 공부 “BBC LEARNING ENGLISH”


인터넷 영어 공부 “BBC LEARNING ENGLISH”


이제는 인터넷에서 거의 모든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언어를 공부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어학에 관련된 다양한 학습자료를 찾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언어는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하기에, 실제로 듣고, 말하는 방식으로 습득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영어를 비롯한 다른 외국어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없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획득한 자료를 공부에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운영하고 있는 외국어 학습 사이트, BBC LEARNING ENGLISH”


이렇게 온라인에서 이제는 “학습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영국의 공영방송사인 “BBC”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바로 “BBC LEARNING ENGLISH”라는 이름으로 “영어 공부”에 관련된 자료를 공유하고 있는 것이지요.


“BBC LEARNING ENGLISH”라는 사이트는 “BBC LEARNING LANGUAGES”라는 이름 아래에 있는 사이트로 “영어 공부”에 대한 자료를 다루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내용을 접해볼 수 있는데요. 뉴스 기사에 쓰이는 영어 표현을 소개하는 내용이 있기도 하고, 일상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설명하는 프로그램이 있기도 하고, 문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이 사이트를 잘만 뒤져서 찾아본다면, 정말 유용하게, 게다가 “무료”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


이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정말 다양한 내용으로 외국인들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그중에서 특히 유명한 프로그램을 꼽아보자면, “6 MINUTE ENGLISH”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업데이트가 되는데, 특정한 주제를 정해서, 그 주제에 대해서 6분간 간단하게 이야기하고, 프로그램에서 사용한 “엉어 표현”을 다시 한번 짚어주는 프로그램이지요.


저도 예전부터 영어 공부를 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프로그램이기도 하답니다. 이것 외에도 “뉴스 기사”를 가지고 풀어내는 “LINGOHACK”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기도 하답니다.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정말 유용하게, 그리고 내가 찾는 방식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인 것이지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모든 내용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014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사이트로 이전한 BBC LEARNING ENGLISH”


“BBC LEARNING ENGLISH”라는 사이트는 “2014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사이트로 이전을 했습니다. 그래서 예전 자료를 찾아보려면, 예전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찾아볼 수 있는데요. 현재의 웹사이트가 물론 더 깔끔하고, 반응형으로 꾸며져 있어서 더 좋지만, 간혹 예전에 사이트에 올라오던 “자료”가 궁금하기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예전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보면, 그 내용을 찾을 수 있답니다.


아래에 새로운 사이트와 기존 사이트의 주소를 한 번 공유해보도록 하지요.


“BBC LEARNING ENGLISH”


특징 : 웹사이트, 무료 영어 공부 자료

새로운 홈페이지 주소 :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

예전 홈페이지 주소 : http://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languag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