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대한민국 VS 카메룬' 김정일, 박문성과 함께하는 위닝일레븐(PES)

[축구] '대한민국 VS 카메룬' 김정일, 박문성과 함께하는 위닝일레븐(PES)


[축구] '대한민국 VS 카메룬' 김정일, 박문성과 함께하는 위닝일레븐(PES)

우연히 한번 접해보게 된 영상인데,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 영상이다.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축구 경기를 위닝일레븐으로 재현을 해둔 영상인데, 당시 경기의 캐스터와 해설을 맡았던 "김정일"씨와 "박문성"씨의 목소리가 적절히 배합이 되면서, 싱크로율이 정말 잘 맞는 그런 영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경기 위닝일레븐으로 부활"


오래된 영상이기때문에, 위닝일레븐은 아마 상당히 오래 전의 버전으로 보인다. 소인배닷컴도 가끔씩 즐기던 버전이긴 한데, PES로 하면 6였던가? 정확하게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소인배닷컴이 위닝일레븐 시리즈를 한창 할 때의 버전이었던 것만 기억에 남는다.

영상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당시의 상황을 게임에서 정말 잘 재현해냈다는 것인데, 시간까지 거의 정확하게 재현한 것 같다. 이 영상을 실제 경기 영상과 비교해서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듯 하기도 하다. 하이라이트만 뽑아서 만든 영상인지라, 영상은 5분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 5분짜리 영상을 만들어 내기 위해 들인 노력을 생각한다면 가볍게 넘어갈 수만은 없는 그런 영상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축구 경기 영상,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그 때의 감동을 한번 다시 느껴보도록 하자. 중간중간 "재미있는 해설, 꺳잎 한장차이, 김 한장차이로 벗어납니다."라고 하는 등의 해설이 재미있기도 하다.


"위닝 일레븐 대한민국 VS 카메룬"

캐스터: 박문성
해설: 김정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