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버그 장치 “혼다 THE COG 광고”

골드버그 장치 “혼다 THE COG 광고”


골드버그 장치 “혼다 THE COG 광고”


단순한 것을 하기 위해서 복잡한 작업을 하는 장치를 만들어 내는 기계를 “골드버그 장치”라고 하는데요. 최초에 골드버그 장치는 단순한 것을 하기 위해서 복잡한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현대인을 비판하기 위해서 20세기에 활동했던 미국의 만화가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가 만들어낸 장치입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이러한 골드버그 장치를 활용한 광고 영상 등이 제작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골드버그 장치를 잘 활용한 사례가 바로 일본의 자동차 회사인 “혼다”의 “THE COG” 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골드버그 장치를 활용한 혼다 THE COG 광고”


이 광고는 2003년에 제작이 된 자동차 광고입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광고가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모습을 담고 있는 것과는 달리 혼다는 광고 영상에서 혼다의 자동차에 들어가는 자동차 부품을 활용해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혼다의 자동차에 들어가는 제품을 이용해서 “골드버그 장치”를 구상한 것인데요. 볼트와 나사 같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상당히 흥미로운 장치랍니다.


결국 이 장치의 목적은 “혼다”의 자동차를 움직이는 것인데요. 결국 광고가 끝날 때까지, 시청자들의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잘 만들어진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시청자의 시선을 끄는 작품”


이 영상은 약 2분 간의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영상입니다. 하지만, 광고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광고 영상으로서의 2분은 상당히 길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은 만큼, 이 영상을 잘 만들어진 광고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골드 버그 장치를 재치 있게 잘 활용한 광고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