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면세점 이용하기”

해외여행 “면세점 이용하기”


해외여행 “면세점 이용하기”


해외여행을 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특권 아닌 특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잠시나마 우리나라에서 벗어나서 해외로 나가 있으니, 이런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면세점은 사실, 해외를 나가게 되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도 “면세점”이 늘어서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고, 해외의 공항에서도 “면세점”을 쉽게 볼 수 있으니까요.



“해외여행,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에 물건 사기”


해외로 여행을 가게 되면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면세점을 이용하면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은 말 그대로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에 물건을 판매하는 곳이지요. 그런데, 이러한 면세점에서 세금 없이 물건을 살 수 있지만, 일정 금액을 넘어서서 구매를 하게 되면, 초과된 금액분에 한해서 세관에서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이 규정은 국가별로 다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출국 시 “600달러”에 한해서는 면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규정에 따라서 세금을 매기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600달러까지 출국하는 경우에 면세혜택을 준다고 하더라도, 내가 방문하고자 하는 국가의 면세법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필리핀 같은 경우는 면세 금액이 0원이라고 하니, 우리나라에서 면세품을 구입해서 가더라도 현지에서 세금을 내야 하는 어이없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지요.


이런 규정은 국가별로 다른데, 일반적으로는 600달러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물품이 아니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는?”


그렇다면, 이러한 면세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여러 가지 장소가 있을 텐데요. 대표적인 장소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인터넷 면세점 이용하기 : 인터넷 면세점에서 물품을 선택하고, 날짜, 출발시간, 출발 지역, 탑승자 정보를 입력 후 온라인으로 결제 후, 공항이나 항구에서 물품을 수령한다.

2. 시내에 있는 면세점 : 시내 주요 지점에서 면세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인터넷 면세점 이용과 마찬가지로, 날짜, 출발시간, 출발 지역, 탑승자 정보를 제시한 후, 정해진 장소에서 물건을 수령한다.

3. 공항 면세점 : 입국관리소를 지난 후 정해진 공간에서 항공권과 여권을 제시 후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4. 기내 이용 시 : 비행기 탑승 후, 항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면세품을 승무원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곳에서 면세품을 구할 수 있지만, 가장 무난하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이지요.



“인터넷 면세점에서 물건 구입하기”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소 간단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물건을 쉽게 검색할 수 있기도 하고, 동시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인터넷 면세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이런 포인트를 이용해서 실제로 물건을 온라인에서 구입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할인폭이 상당히 큰 편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면세점을 이용하고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인터넷 면세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면세점을 떠올려 보자면, “롯데면세점”과 “신세계 면세점”, “신라 면세점” 등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면세점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주요 면세점 목록”


1. 롯데 인터넷 면세점 : http://kr.lottedfs.com/main

2.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 : http://www.ssgdfm.com/shop/main

3. 신라 인터넷 면세점 : http://www.shilladfs.com/estore/kr/ko/?uiel=Desktop

4. 동화 인터넷 면세점 : https://www.dwdfs.com

5. 그랜드 인터넷 면세점 : http://www.granddfs.com

6. 두타 인터넷 면세점 : http://www.dootadutyfree.com


이렇게 여러 가지 면세점이 있는데요. 혹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 출발 전에 미리미리 면세점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포인트를 적립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시기는?”


그렇다면, 이러한 인터넷 면세점은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는 것일까요? 여행을 계획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면세점인 “신라 면세점”과 “롯데 면세점”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각각 출발 2개월 전과 1개월 전으로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롯데 면세점 : 출발 1개월 전부터 쇼핑 가능

신라 면세점 : 출발 2개월 전부터 쇼핑 가능


이렇게,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이용 가능한 시간부터 적립금을 착실히 모아서 쇼핑을 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해외여행자들이 누릴 수 있는 조그마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면세점 혜택”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