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오차드로드”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싱가포르 여행의 중심지 중의 한 곳으로는 “오차드로드”라는 곳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오차드로드는 예전에는 과수원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과거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간직한 곳이 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19세기까지는 농장지역이었지만, 1970년대 들어서 도시계획에 따라서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거듭난 것이지요.



“우리나라 서울의 강남과 닮아있는 싱가포르의 오차드로드”


싱가포르의 오차드로드는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의 강남과 상당히 닮아있기도 합니다. 강남 역시도 정부 주도의 계획적인 개발에 의해서 논밭에서 지금의 모습으로 완전히 천지개벽한 모습을 보이는 곳이니까요.


싱가포르의 강남과 같은 곳이 바로 이 곳 오차드로드입니다. 현재의 오차드로드에서는 더 이상 과수원을 찾아볼 수는 없고 대신, 고층 건물들을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




“다양한 쇼핑몰을 찾을 수 있는 싱가포르의 오차드로드”


현재의 오차드로드는 완전히 계획적인 개발에 의해서 쇼핑몰로 가득 찬 거리가 되었습니다. 큰길을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대형 쇼핑몰과 세련된 건물들이 잔뜩 들어서 있는 거리로 변모했는데요.


느낌은 사실 우리나라의 강남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래서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하지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대형 쇼핑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차드로드는 쇼핑으로도 상당히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오차드로드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기도 하지요.




“오차드로드의 5대 쇼핑몰”


이러한 오차드로드에는 다양한 쇼핑몰이 들어서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5곳의 쇼핑몰이 있습니다. 오차드로드의 5대 쇼핑몰이라고 불리는 곳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지도에서의 위치도 함께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차드로드 5대 쇼핑몰”


1. 아이온(ION) 오차드

2. 니안 시티 : 다카시야마 (NGEE AN CITY : TAKASHIMAYA)

3. 313@서머셋 (313@SOMERSET)

4. 오차드 센트럴 (ORCHARD CENTRAL)

5. 만다린 갤러리 (MANDARIN / GALLERY)


이렇게 5곳을 오차드로드의 5대 쇼핑몰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아이온 오차드”는 2008년에 새롭게 생긴 쇼핑몰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인데요.


55층에 있는 전망대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전망대에서 싱가포르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답니다.


△ 아이온 스카이에서 바라본 경치



“싱가포르 쇼핑몰 속의 도서관? 오차드 도서관”


또 한 가지 오차드로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설은 바로 “오차드 도서관”이 아닐까 하는데요. 일반적인 쇼핑몰 건물 안에 있는 도서관인데, 쇼핑몰 속에서 2개의 층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상당히 흥미롭답니다.


오차드로드의 오차드 도서관(LIBRARY@ORCHARD)은 우리나라 코엑스 스타시티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의 모태가 되기도 했다고 하지요.









△ 에메랄드 힐의 페라나칸 문화



“그 외 오차드로드에서 볼 수 있는 것들”


오차드로드에서는 “쇼핑몰”만 접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곳에서도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페라나칸 문화”를 볼 수 있는 “에메랄드 힐”이 아닐까 합니다. 페라나칸은 토착문화와 외국문화가 함께 만나서 결합한 문화를 가리키는데요.


페라나칸의 건축양식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오차드로드에 있는 “에메랄드 힐”인 것이지요.


여기까지, 싱가포르의 최대 쇼핑 스트리트인 “오차드로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특징 : 아시아 최대 쇼핑 스트리트, 계획도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