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츠키지 시장 성시경 & 문천식 식당 “이타도리”

도쿄 츠키지 시장 성시경 & 문천식 식당 “이타도리”


도쿄 츠키지 시장 성시경 & 문천식 식당 “이타도리”


일본 도쿄에는 츠키지 시장이라고 하는 수산시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서울의 노량진 수산시장과 비교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우리나라의 노량진 수산시장과는 느낌이 사뭇 다른 곳이기도 합니다. 츠키지 시장은 장내시장과 장외시장이 있는데요. 장내시장에서는 주로 수산물 유통으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이 경매에 참여하는 도매시장이라고 할 수 있고, 장외시장은 소매시장으로 일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일본 도쿄의 츠키지 시장”


일본 도쿄 긴자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츠키지 시장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상당히 좋아할 만한 곳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우니동 & 참치덮밥


“배틀트립 성시경 & 문천식이 방문했던 츠키지 시장”


이러한 츠키지 시장은 여행 전문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가 방문하는 모습을 담아내면서 보다 더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두 사람은 츠키지 시장의 장외시장에서 다양한 거리 음식을 맛보는 모습을 보이면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군침을 삼키게 했는데요.


거리 음식에서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아예 이 곳에 있는 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도쿄 츠키지 시장


“배틀트립,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가 방문한 식당은 어디일까?”


그렇다면, 방송에서 이들이 식사를 한 식당은 어디였을까요? 츠키지 장외시장에 있는 식당 중의 한 곳인 것은 맞는데, 어느 곳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었는데요.


배틀트립 포스트에서 공개한 자료를 바탕으로 살펴보면, 이 곳은 “이타도리”라는 이름의 식당인 것으로 추정이 된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우니동 & 참치덮밥


“츠키지 시장 안의 아타도리”


이타도리라는 식당에서 이들은 우니동(성게 덮밥)과 참치덮밥을 주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상당히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한 가지 더 충격에 빠뜨리게 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 음식의 엄청난 가격이었는데요. 우니동은 한 그릇에 약 66,500원, 참치덮밥은 약 50,000원 정도로 소개가 되었지요.


그런데, 실제로 제가 방문해본 츠키지 시장에 있는 식당들의 가격을 떠올려 보면,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이 곳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하는 전체적인 음식의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거든요.


혹시나 방송을 보시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식당 이타도리”


주소 : 일본 〒104-0045 Tokyo, 中央区Tsukiji, 4 Chome−10−14 樋泉ビル

영업시간 : (월-토) 7:00 - 23:00 / (일) 7:00 -21:00

휴일 : 없음

홈페이지 : http://itadori.co.j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