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밀면집 “산성밀면”

부산 서면 밀면집 “산성밀면”


부산 서면 밀면집 “산성밀면”


부산에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향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밀면”이라는 음식인데요. 밀면은 일종의 냉면에서 파생된 음식으로 냉면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면이 냉면과 차이를 보이는 점은 면에서 차이를 보이는데요. 1950년대 미군의 밀가루 원조로 이전에는 귀한 재료였던 밀가루가 저렴해지면서, 밀가루를 활용해서 고구마 전분 또는 감자 전분을 이용해서 면을 만드는 것이 기존 냉면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냉면에 비해서 자극적이고 짠맛을 가지고 있는 밀면”


그리고, 일반적인 냉면은 상당히 심심한 맛을 가지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밀면은 경상도 음식답게 상당히 자극적인 맛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부산에서는 이러한 “밀면”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요. 서면에서도 밀면집을 볼 수 있었답니다.





“부산 서면에 있는 밀면집, 산성밀면”


부산 서면에서 저희가 방문한 밀면집은 바로 “산성밀면”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부산의 번화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서면”인데요. 이 서면에서는 다양한 것들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부산의 명소이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서면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기도 한 것이지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산성밀면”


부산 서면에 있는 밀면집인 산성밀면은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밀면 작은 사이즈에 3,000원, 큰 사이즈에 3,500원 정도였는데요.


여기에 사리를 추가해도 1,000원만 추가를 하면 되고, 만두는 2,000원 정도밖에 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큰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그리고 가격에 비해서 음식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는데요. 이 정도면 정말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수준이었답니다.


부산에서 맛볼 수 별미, 밀면이 궁금하시다면 이 곳을 방문하시면 되겠지요.


“부산 서면 산성밀면”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1동 서면문화로 40

전화번호 : 051-819-6168

영업시간 : 10:30 - 21:30

주차가능 : 불가

특징 : 부산 향토음식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