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하이코리아 호스텔”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하이코리아 호스텔”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하이코리아 호스텔”


부산광역시에 있는 해운대는 바다를 볼 수 있는 해변입니다.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해운대이기에 해운대 근처에서는 정말 다양한 게스트하우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동시에 호텔과 모델도 많이 있는 곳이지요.



“해운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물론, 호텔이나, 모텔에서도 숙박을 해결할 수 있기도 하겠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여행을 하고 싶었던 저는 이번에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소셜 커머스로 해운대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의 가격을 확인해보니, 1박에 12,000원에서 15,000원 정도에 해결할 수 있는 모습이었지요. 여러 곳을 둘러보다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바로 “하이코리아 호스텔”라는 게스트하우스였습니다.



“해운대역과 동백역 사이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하이코리아 호스텔”


이번에 제가 선택한 하이코리아 호스텔 게스트하우스는 동백역과 해운대역 사이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려야 할 지하철역이 애매하기도 했지만, 해운대의 밤 풍경이라고도 보고 싶다는 생각에 더는 해운대역을 선택해서 걸어왔답니다.





“6인실, 평일 기준 1박 12,000원, 주말 기준 15,000원”


제가 머물 숙소는 6인실이었는데요. 6인실을 기준으로는 평일 1박에 12,000원, 주말 1박은 15,000원에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이 정도면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랍니다.


하지만, 물론, 이렇게 6인실을 함께 사용하면, 편하지는 않답니다. 누군가는 2층 침대에서 잠을 자야 하는데, 제 경우가 그랬습니다. 낯선 사람들과 한 방에서 2층 침대에서 잠을 자야 했으니까요.







“샤워실과 세면장을 공용으로 이용하는 게스트하우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샤워실과 세면장은 공용으로 사용해야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의 가격에 샤워장과 세면장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요.


게다가 간단하게나마 아침식사가 제공이 되기도 했는데요. 계란, 토스트, 커피 등이 제공이 되었답니다.


여기까지, 부산에서 여행을 하면서 머물렀던 숙소인 “하이코리아 호스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저렴하면서 여행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하이코리아 호스텔”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전화번호 : 070-4409-3132

특징 : 게스트하우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