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 광안대교”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 광안대교”


부산을 대표하는 두 곳의 해변이 있습니다. 한 곳은 바로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운대” 해수욕장이고, 다른 한 곳은 바로 “광안리 해수욕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인지도는 해운대가 더 높은 편이지만, 2000년에 광안리 앞바다를 지나는 “광안대교”가 개통되면서 광안리 역시도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부산 광안리 해변, 그리고 해변에 줄지어 늘어선 식당과 카페들”


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광안리는 “회센터” 근처에 상권이 몰려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0년에 광안대교가 개통이 되면서,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멋진 경치가 조성이 되면서 해변가에 식당과 카페가 늘어서게 되었다고 하지요.


그래서 지금의 광안리는 과거와는 다소 다른 세련된 모습을 취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가 흥행하던 시절 프로리그 결승전이 열리던 장소”


이러한 광안리는 특히 e스포츠 팬들에게는 더욱더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가 흥행하던 시절에 프로리그 결승전이 이 곳에서 자주 치러졌던 것이지요.


그래서 이성은 선수가 한 번은 게임에서 이기고 나서, 세리머니로 광안리 해변으로 뛰어드는 장면이 TV를 타고 그대로 전파가 되기도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 리그 맵으로 제작되기도 한 광안리”


이렇게 이스포츠가 열리던 성지 같은 곳으로 여겨졌기 때문일까요? 스타크래프트 2 WCS KOREA SEASON 2에서는 “광 인리”라는 이름의 스타크래프트 토너먼트 맵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모티브는 바로 이 곳 “광안리”에서 따왔다고 하지요.


실제로 맵을 보면, 바닷가가 보이는 것이 실제 광안리를 떠올리게 하기도 하는 맵이랍니다. 그리고 지도의 오른쪽 아래에는 “광안대교”로 추정되는 다리가 있다고 하지요.




“광안대교가 보이는 해변, 광안리”


이렇게 광안리는 2000년 이후에는 광안대교가 개통이 되면서 광안대교가 보이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해변 중의 한 곳이 되었지요. 이제는 부산의 바다라고 하면, 해운대와 광안리를 떠올리니까요.


아무튼, 저도 이렇게 광안리를 한 번 찾아보았는데요. 대낮에 이 곳을 방문했기 때문에 특별히 사람들이 흥에 겨워서 즐기는 모습을 보지는 못했답니다. 그래도 멀리 광안대교가 보이는 바닷가의 경치를 즐길 수 있기는 했지요.




△ 광안리 바닷가가 보이는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던 한 때


“바닷가가 보이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했던 이 날”


그리고 창밖으로 광안리 해변이 보이는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정말 “부산”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전화번호 : 051-622-4251

홈페이지 : http://www.suyeong.go.kr/gwangalli

특징 : 바닷가, 해수욕장, 광안대교, 야경, 경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수영구 광안동 192-20
도움말 Daum 지도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