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 돼지국밥집 “또랑국밥”

부산 동래 돼지국밥집 “또랑국밥”


부산 동래 돼지국밥집 “또랑국밥”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에는 “돼지국밥”이 있기도 합니다.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국밥은 순대국밥과 유사하지만, 조금 다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순대국밥에는 순대와 돼지고기가 함께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면, 돼지국밥에는 돼지고기가 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식당에 따라서, 이름은 돼지국밥집이라고 되어 있어도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기도 하는 편입니다. 순대국밥집 역시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기도 하지요.



“부산 동래구에서 소문난 돼지국밥집, 또랑국밥”


이렇게 부산하면 생각나는 돼지국밥, 부산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유명한 집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부산 동래구에 있는 “또랑국밥”이라는 식당이지요.




“충렬사역에서 가까운 또랑국밥”


또랑국밥은 부산 지하철역인 “충렬사 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2번 출구 방향으로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찾을 수 있는데요.


간판과 건물은 허름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허름하다는 것은 그만큼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돼지국밥, 순대국밥, 섞어국밥 등을 제공하는 또랑국밥”


또랑국밥에서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을 제공하는 것에서는 같습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한 가지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가격은 국밥 한 그릇에 약 5,000원 정도로 음식 퀄리티와 양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었답니다.




“영화 변호인이 생각나기도 하는 돼지국밥”


이렇게 돼지국밥집에 들러서 돼지국밥을 먹고 있으니,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 “변호인”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변호인에서 노무현 대통령 역을 맡았던 송강호 씨가 극 중에서 항상 돼지국밥을 먹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이지요.


여담이지만, 당시 영화를 보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돼지국밥집을 찾았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아무튼, 부산 동래, 충렬사역 근처에서 볼 수 있는 돼지국밥집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1동 돼지국밥집, 또랑국밥”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1동 충렬대로359번길 12

전화번호 : 051-522-3119

영업시간 : 6:00 - 23: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