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김녕초등학교 동복분교장”

제주도 “김녕초등학교 동복분교장”


제주도 “김녕초등학교 동복분교장”


제주도에 있는 초등학교들은 도시에서 볼 수 있는 초등학교와는 다소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통 학교를 떠올리면, 뭔가 삭막한 분위기의 무채색의 건물이 떠오르는데요.


제주도에 있는 초등학교들은 그런 색깔의 건물과는 거리가 멀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의 프로젝트”


이는 바로 삼성 갤럭시 노트 광고의 일환으로 제주도에 있는 작은 분교들을 알록달록하게 만드는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장 필립 랑클로”라는 색채 디자이너이자 시각디자이너를 영입해서 삼성 갤럭시 노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시키는데요. 두 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제주도”에 있는 분교들을 알록달록하게 변신시키는 것이었지요.


참고로 삼설 갤럭시 노트 광고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동작대교”를 오색찬란하게 만들었던 광고랍니다.





“알록달록한 학교로 거듭난 제주도에 있는 김녕초등학교 더럭 분교장”


이렇게, 이러한 삼성의 프로젝트로 인해서 제주도에 있는 분교들은 모두 알록달록한 학교로 거듭났는데요. 대표적인 학교가 바로 제주도의 서쪽에 있는 “애월초등학교 더럭 분교장”이고, 다른 한 학교가 바로 이 곳 “김녕초등학교 동복분교장”이랍니다.





“알록달록한 김녕 초등학교의 더럭 분교장”


그래서, 저희도 제주도를 여행하는 길에 김녕초등학교에 잠시 들러서, 삼성이 변신시켜놓은 학교에 들러서 잠시 시간을 보냈답니다.


때마침 주말이었던지라 학생들이 없어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관광객들도 이 곳에 들러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아무래도 알록달록한 학교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 보니, 컬러풀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덕분에 저는 이렇게 사진 찍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저는 이렇게 사진을 찍으면서 재미를 느꼈지만, 이 곳에 다니는 학생들은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학생들의 수업에 방해되지 않는 시간에 잠시 들러서,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알록달록한 학교를 둘러보는 것도 흥미로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제주도 김녕초등학교 동복분교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 1367

전화번호 : 064-783-5306

특징 : 삼성 갤럭시 노트 광고 프로젝트, 알록달록한 디자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