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제주도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주시는 제주도의 북쪽에 있는 편이고, 서귀포시는 제주도의 남쪽에 있는데요. 서귀포에는 이렇게 "서귀포 올레시장"이라는 재래시장이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저희도 이번 여행에서 서귀포를 둘러보면서 서귀포 올레시장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매일 장이 서는 서귀포 올레 시장"


요즘에는 5일장이라는 개념을 가진 시장을 잘 보기 힘들기도 한데요. 서귀포 시장 역시도 5일에 한 번씩 장이 서기를 기다리는 시장은 아니고, 매일매일 장이 들어서는 시장이랍니다.


이 곳은 제법 잘 정돈이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거리도 제법 넓은 편이고,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편안하게 시장 곳곳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먹거리, 물건들을 볼 수 있는 시장"


서귀포 올레시장 역시도 시장답게, 이 곳에서는 다양한 물건들과 먹거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4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섬에 있는 시장답게 "해산물"을 많이 볼 수 있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물건을 보다가, 특별히 저의 눈길을 끌었던 물건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돌하르방"이었는데요. 마치, 마음의 소리라는 웹툰의 애봉이가 생각나는 돌하르방을 볼 수 있기도 해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나 구매를 해보고 싶었지만, 여차 저차 하다 보니 구매를 하지 못하고 그냥 돌아오고 말았는데요. 아직도 구매를 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의 풍경


"서귀포 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


또한 서귀포 시장에서는 다양한 맛있는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다는 "오메기떡"과 같은 음식을 먹을 수 있기도 했는데요. 저희는 이 중에서 오메기떡을 하나 구매를 해서 맛을 보았답니다.

 오메기떡은 견과류가 떡 곁에 붙어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지요.


물론, 이런 오메기떡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를 이 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리스트를 한 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잘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그때는 다양한 음식을 다 먹어보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 마음의 소리 애봉이가 떠오르는 돌하르방






△ 올레 시장에서 먹은 오메기떡


"제주도 서귀포 올레 시장 먹거리"


1. 마늘치킨

2. 우도 땅콩 만두

3. 흑돼지 꼬치구이

4. 흑돼지 고로케

5. 대게 고로케 & 대게 그라탕 & 게살 튀김

6. 모닥치기 (김밥 & 떡볶이를 한 곳에 담아주는 음식)

7. 도넛 & 빙떡

8. 꽁치김밥

9. 문어빵

10.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이렇게 다양한 음식을 서귀포 올레 시장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나중에 특별히 시간을 내서 이 곳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도전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동,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중정로73번길 22

전화번호 : 064-762-1949

영업시간 : 7:00 - 21:00

특징 : 다양한 먹거리, 애봉이가 생각나는 돌하르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