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흑돼지집 "웃뜨르 우리 돼지"

제주도 흑돼지집 "웃뜨르 우리 돼지"


제주도 연동 흑돼지집 "웃뜨르 우리 돼지"


제주도에는 제주도를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흑돼지"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에서 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해산물"보다는 "고기"를 더 좋아하는 편인지라, 여행에서의 마지막 식사는 "흑돼지"로 맛보기로 했답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 흑돼지"


이렇게 흑돼지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고기와는 다소 다른 독특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이렇게 흑돼지 집에서 흑돼지 고기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이 있기도 한데요.


그것은 껍질을 보면 된답니다. 껍질을 보았을 때, 털이 3가닥씩 뭉쳐서 나는지 안 나는지 보면 된다고 하는데요. 흑돼지인 경우에는 이렇게 털이 3가닥씩 뭉쳐서 난답니다.





"제주시 연동에 있는 흑돼지집, 웃뜨르 우리 돼지"


그렇게 흑돼지를 맛보기 위해서 저희가 이동한 곳은 바로 "제주시 연동"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웃뜨르 우리 돼지"라는 이름의 식당에서 저희는 식사를 했답니다.




"비장탄을 이용하는 식당"


우선 자리를 잡으니, 불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미 기존에 보던 참숯이 아닌 다른 숯이 들어왔는데요. 바로 "비장탄"이라고 합니다. 이 비장탄은 최상급의 숯이라고 하는데요. 숯 중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숯이랍니다.




△ 비장탄





"비장탄에 구워 먹는 흑돼지"


이 곳에서 다른 숯을 이용하기보다는 비장탄을 이용하는 이유는 간단했는데요. 비장탄을 이용해야 충분한 화력이 나오면서 흑돼지를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저희는 이어서 나오는 흑돼지고기를 비장탄 위에 올려서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었답니다.






△ 3가닥씩 털이 뭉쳐서 난다는 흑돼지


△ 소라즙 소주



"소라즙 소주?"


그리고 고기를 주문하니, 소라가 두 마리 딸려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 소라를 구워서 소라에서 나온 즙을 이용해서 소라즙 소주를 만들어서 먹는 것도 별미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소주를 소주잔에 담고, 소라즙을 여기에 넣어서 독특한 소주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잘 익은 소라는 소라 그대로 또 먹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덕분에 제주도에서 맛있는 흑돼지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흑돼지와 뒤이어 나온 김치찌개에 밥을 한 그릇 먹고 나니, 한 끼 든든한 식사가 되었답니다. 제주도를 방문하면 흑돼지는 꼭 한 번 먹고 와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웃뜨르 우리 돼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연명로 2

전화번호 : 010-5696-4229

홈페이지 : http://woottru.fordining.kr

영업시간 : 12:00 - 24:00

특징 : 흑돼지 고기, 소라즙 소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