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문 흑돼지집 "미스제주"

제주도 중문 흑돼지집 "미스제주"


제주도 중문 흑돼지집 "미스제주"


제주도 남쪽에는 "서귀포"가 있습니다. 서귀포에는 "제주 중문 관광단지"가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리조트 시설과 호텔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대표적으로 "신라호텔"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신라호텔을 중심으로 다양한 리조트 시설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에 있는 흑돼지 집"


제주도에는 제주도를 대표할 만한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한라봉이 있기도 하고, 한라산 소주와 같은 주류가 있기도 한데요. 육류로는 "흑돼지"가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예전에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흑돼지"를 맛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중문에 있는 관광단지 근처에 있는 "흑돼지 집"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미스 제주(味's 제주)"라는 이름의 식당이랍니다.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는 미스 제주"


이 식당의 이름은 미스 제주인데요. 이 식당은 이름부터 재미있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는 곳이니까요. 우선 한자로는 "맛 미" 자를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맛의 제주"라는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기도 하고, 동시에 영어로 "MISS JEJU"와 같은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는 여지를 가진 식당이랍니다.


아마도 이름을 지을 때부터 이렇게 여러 가지 의미를 염두에 두고 지은 것이 아닐까 하지요.








"흑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


아무튼, 저희는 이 미스 제주라는 식당에 들러서 "흑돼지"를 맛보았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주에서 맛보는 흑돼지가 여행지에서 맛보는 음식인지라 더욱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전복을 구워먹기도 했던 날



△ 후식으로 나왔던 냉면


"미스 제주에서 볼 수 있는 하향식 불판"


미스 제주에서는 독특한 불판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바로 연기가 아래쪽으로 빠지는 "하향식 불판"이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고기를 보다 쾌적하게 구울 수 있기도 했답니다.


저희는 이렇게 이 곳에서 흑돼지 오겹살과 함께 정식 메뉴를 하나 주문해서 저녁 식사를 했는데요. 이렇게 고기와 함께 식사를 하고 나니,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물론, 고기를 먹고 나서, 맥주와,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한라산 소주에 냉면까지도 먹었지요.


덕분에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 관광단지, 미스 제주"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174

전화번호 : 064-738-8112

운영시간 : 10:00 - 22:00

홈페이지 : http://missjeju.fordining.kr

특징 : 하향식 불판, 흑돼지고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