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지동시장 "순대타운"

수원 지동시장 "순대타운"


수원 지동시장 "순대타운"


수원 화성의 남문인 "팔달문" 근처에는 9개의 다양한 시장이 있습니다. 팔달문 주변에 있는 이러한 시장을 통틀어서 "남문 시장"이라고 칭하는데요.


이러한 남문시장 중에서 "지동시장"은 특히 순대로 유명하답니다. 이는 지동시장이 생길 때부터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지동시장에서는 "순대타운"이라는 건물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지동시장에 있는 순대타운"


지동시장에 있는 순대타운은 순대를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 들어서서 마음에 드는 가게를 선택한 뒤,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하면 되는 곳이지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순대 요리"


저희도 이렇게 지동시장을 찾아서 순대요리를 한 번 맛보았는데요. 메뉴판을 보니 가격은 이 정도면 저렴한 편이었답니다. 순대국밥은 6,000원, 순대곱창볶음은 1인분에 8,000원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여기에 편육과 순대, 족발 등의 음식도 판매를 했는데, 가격이 모두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특히 순대는 3,000원 밖에 하지 않았으니까요.







"순대곱창볶음을 주문했던 이날"


저희는 이 곳을 방문해서 순대곱창볶음을 주문했는데요. 1인분에 가격은 8,000원밖에 하지 않았지만, 가격에 비해서 상당히 푸짐하게 음식이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여기에 순대곱창볶음을 적당히 먹고 나면, 볶음밥까지 만들어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볶음밥까지 식사를 하고 나니,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에 있는 지동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순대"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지동시장 순대타운"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경기도 수원 남문시장, 지동시장 순대타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402-2

전화번호 : 031-242-7392

특징 : 저렴한 순대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