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아트샵 카페"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아트샵 카페"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아트샵 카페"


수원 화성의 중심에는 "화성행궁"이 있습니다. 이 곳은 과거 정조대왕이 수원에 방문할 때, 머물렀던 궁전인데요. 평소에는 관아 역할을 했던 곳이라고 하지요.


이러한 화성행궁 주변 옆에는 "행궁동 마을"이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깔끔하게 꾸며진 동네이기도 하지요. 이 곳은 예전에도 한 번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이번에도 수원화성을 방문해서 다시 한번 돌아보기도 했습니다.




"수원 화성 행궁동 거리에 있는 아트샵 카페"


이번에는 행궁동에서도 화성행궁 정문에서 그리 ㅁ러지 않은 곳에 있는 카페를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이 카페는 사실, 일반적인 카페와는 제법 거리가 있는 곳이었는데요.


일반적인 카페의 분위기는 아니고, 예술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주로 활용되는 것 같은 분위기의 공간이었는데, 저희도 잠시 들러서 더위도 식힐 겸 방문해보았답니다.






"다양한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카페"


그래서 이 곳에서는 다양한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작품은 그때그때 다르겠지만,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이런 작품들이 있었답니다. 작품들은 사진으로 확인해볼 수 있겠지요.




△ 카페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던 팀


"커피 한잔에 1,000원이었던 카페"


이렇게 잠시 더위를 식히기 위해서 방문했던 곳에서 저희는 커피도 한 잔 시켜서 맛보았는데요. 커피를 판매하는 게 주목적이 아닌 것 같은 카페여서 그런 것인지 이 곳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커피가 판매되고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커피 가격은 단돈 1,000원이었는데요. 요즘에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판매하는 곳을 참 보기 힘들 것 같은데, 우연히도 이런 곳을 찾게 되었답니다.


여기까지, 수원 화성 여행 중에 우연히 알게 되어서 방문한 카페인 "행궁동 아트샵 카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아트샵 카페"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동 262-2

특징 :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