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음식문화축제 "화성행궁 수원갈비"

수원 음식문화축제 "화성행궁 수원갈비"


수원 음식문화축제 "화성행궁 수원갈비"


매년 가을이 되면, 수원은 여러 가지 축제로 붐비는 곳이 됩니다. 조선시대 정조대왕이 수원을 방문하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정조대왕 행차" 행사가 있기도 하고, 그 외에도 다른 다양한 이벤트가 넘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지방의 다른 도시들 역시도 가을이 되면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여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그중에서도 수원은 특히 서울에서 그리 멀지도 않고, 제법 큰 도시인지라 더욱더 많은 행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수원 화성에서 열렸던 음식문화축제"


이번에는 제법 과거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2014년에 열렸던 음식문화축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음식문화 축제는 수원 화성의 다른 다양한 축제들과 더불어 같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주 무대는 "수원 화성"의 "화성행궁"이었습니다.




"화성행궁 주차장에서 벌어진 음식문화축제"


바로 화성행궁의 주차장 공간에 텐트를 치고, 음식 문화축제 장소로 활용한 것이지요. 이 곳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등의 다양한 국가들의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래서 말 그대로 "음식문화 축제"였던 것이지요.





"수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수원갈비"


이렇게 세계 곳곳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요. 수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있기도 하답니다. 바로 "수원"을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수원갈비"이지요.


수원에서 수원갈비가 유명하게 된 이유는 다소 간단한 이유에서였습니다. 과거 수원성을 축조하는데 많은 소들이 동원되었는데요. 소가 성을 완성하고 난 이후에는 "갈비"로 변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그래서, 수원에서는 수원갈비가 유명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축제장 한쪽을 장악하고 있던 수원갈비"


그래서 이 곳에서 수원갈비를 맛볼 수도 있었습니다. 바로 축제장 한쪽에서 갈비를 판매하고 있었으니까요. 저희도 자리를 잡고 식사를 했는데요. 100g을 기준으로 6,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었던지라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저희도 축제장에서 자리를 잡고 덕분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야외에서 벌어지고 있던 공연 무대


"야외에서 공연이 열리기도 했던 이 날"


그리고 식사를 마치고 보니, 야외에서는 공연이 펼쳐지고 있기도 했습니다. 화려한 음악과 안무와 함께 수원의 밤을 물들여가고 있었지요.


음식과 공연, 그리고 축제, 수원에서 누릴 수 있는 가을의 풍경이 아닐까 한답니다. 역시 가을은 축제의 계절인가 봅니다.


"경기도 수원시 수원 화성, 음식문화축제"


장소 : 화성행궁 주차장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6-2

특징 : 2014 음식문화축제, 수원갈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