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도가니탕집 "대박촌"

영동 도가니탕집 "대박촌"


영동 도가니탕집 "대박촌"


영동에 있는 펜션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을 맞이한 저희는 아침식사를 위해서 식당을 찾았습니다. 그렇게 방문한 곳이 바로 "대박촌"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답니다.



"소머리국밥과 도가니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


대박촌이라는 이름의 식당은 특별히 소머리국밥과 도가니탕을 주력 메뉴로 삼고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을 살펴보면, 도가니를 이용한 음식과 소머리를 이용한 음식이 메뉴에 올라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한방오리백숙이 유명하기도 한 곳"


그리고 이 곳은 특별히 한방오리백숙이 유명하기도 하다고 했는데요. 저희는 이번에는 소머리국밥을 주문해서 맛보는 관계로 오리백숙은 주문하지 않았답니다.



"깔끔한 소머리국밥을 제공하는 식당"


아무튼, 이렇게 대박촌을 방문한 저희는 아침부터 소머리국밥으로 식사를 했습니다. 소머리국밥은 제법 깔끔한 맛을 자랑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소머리국밥이 제법 느끼한 것과는 달리 이 곳에서 맛본 소머리국밥은 그리 느끼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사실, 소머리국밥을 주문하면서 느끼한 소머리국밥이 떠올라서 조금 불안하기도 했는데요. 다행히도,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따뜻한 국물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 대박촌에서 먹은 소머리국밥


"원래는 아침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식당"


다른 대부분의 식당이 그러하듯이, 이 곳 역시도 일반적으로 아침식사는 제공하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다행히 저희는 그전에 미리 연락을 취해두었던 덕에 이렇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미리 사장님과 잘 연락을 해두면 이렇게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대박촌"


주소 : 충북 영동군 양산면 천태산로 479

전화번호 : 043-745-5453

특징 : 소머리국밥, 도가니탕, 한방오리백숙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