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원북면 박속낙지탕 "원풍식당"

태안 원북면 박속낙지탕 "원풍식당"


태안 원북면 박속낙지탕 "원풍식당"


우리나라에는 각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있습니다. 지역 향토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충청남도 태안에서도 이런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태안에서 유명한 음식으로는 "게국지"라는 음식이 있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원북면에서 유명한 음식인 "박속낙지탕"이라는 음식을 먹어보았습니다.



"태안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 박속낙지탕"


태안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인, 박속낙지탕은 "박"과 "낙지"를 넣어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박속을 긁어서 육수를 내고, 여기에 산낙지를 넣어서 먹는 음식인데요. 우선 낙지를 먼저 먹고 난 후, 여기에 칼국수 혹은 수제비를 넣어서 먹는 음식이랍니다.




△ 속을 긁어서 사용하는 박


"박속낙지탕을 먹을 수 있었던 태안 원북면의 원풍식당"


이 박속낙지탕을 맛보기 위해서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태안 원북면에 있는 "원풍식당"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박속낙지탕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은 1인 기준으로 15,000원 정도였습니다. 아무래도 낙지가 들어가다 보니, 이렇게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산낙지를 통째로 넣어서 먹는 박속낙지탕"


자리를 잡고, 음식을 주문하니, 밑반찬과 함께 박속을 이용한 육수가 나왔는데요. 조금 기다리니 여기에 산낙지를 통째로 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낙지가 익으면 먼저 낙지를 먹는데요. 여기에서 낙지 머리는 익는데 오래 걸리므로 머리는 따로 잘라서 탕에 넣어두었다가 나중에 먹는답니다. 다리와 몸통 부위만 먼저 먹는 것이지요.






△ 낙지를 먹고 난 뒤, 면과 수제비를 넣어서 먹은 뒤, 가장 마지막에 먹는 낙지 머리


"낙지를 먹고 난 후, 수제비 혹은 칼국수 면을 넣어서 먹는다."


이후, 낙지를 먹고 난 이후에는 여기에 수제비 혹은 칼국수 면을 넣어서 음식을 만들어서 먹는데요. 면이나 수제비가 적당히 익으면, 남겨두었던 낙지 머리와 함께 먹으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태안에서 먹을 수 있는 박과 낙지를 이용한 독특한 박속낙지탕이었답니다. 태안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가 아닐까 하지요.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원풍식당"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반계리 202-1

전화번호 : 041-672-5057

특징 : 태안 토속음식 박속낙지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