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으면 서울 5대 궁궐 "무료입장"

한복 입으면 서울 5대 궁궐 "무료입장"


한복 입으면 서울 5대 궁궐 "무료입장"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을 통해서 공개된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특히, 서울의 구도심이라고 할 수 있는 종로 지역을 여행할 때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하지요.


바로 서울에 있는 5대 궁궐을 방문할 때,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에서도 출연진과 스태프 모두 한복을 입고 방송을 촬영하는 모습이 소개되기도 했답니다.




"서울 5대 궁궐은 어디일까?"


그렇다면, 서울의 5대 궁궐은 어디를 말하는 것일까요? 대표적으로는 조선의 법궁이었던 경복궁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경복궁 동쪽으로 있는 창덕궁과 창경궁이 들어가고, 각각 서남쪽과 남쪽에 있는 "경희궁"과 "덕수궁"이 5대 궁궐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서울 5대 궁궐"


1. 경복궁

2. 창덕궁

3. 창경궁

4. 경희궁

5. 덕수궁


이 중에서 유일하게 경희궁의 경우에만 따로 입장료를 받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경희궁의 경우에는 사실, 한복을 입든, 입지 않든 원래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궁궐이랍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한복 착용 무료 궁궐입장"


"궁궐 근처에서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한복대여점"


이렇게 한복을 입고 궁궐을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한복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무료입장 찬스를 놓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궁궐 주변에서는 한복 대여점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한복을 대여하는 경우에는 보통 4시간에 13,000원에서 15,000원 정도입니다. 여기에 머리장식과 가방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지요.


겨울에는 한복만 입으면 추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이 경우에는 겨울 털 조끼를 대여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는 보통 2,000원에서 5,000원 정도를 추가하면 대여할 수 있다고 하지요.


"한복 대여 일반적인 가격"


한복 대여 4시간 기준 : 13,000원 - 15,000원

머리 장식 : 무료

겨울 털 조끼 : 2,000원 - 5,0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에서 소개된 "한복"을 입으면 궁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정보와 궁궐 근처의 한복 대여비용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